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 “트럼프, 2차 미-북 회담 목적 있어야…검증 가능하고 의미 있는 변화 필요”

배셰태 2018. 9. 14. 08:38

워런 상원의원 “트럼프, 2차 미-북 회담 목적 있어야…검증 가능하고 의미 있는 변화 필요”

VOA 뉴스 2018.09.14 이조은 기자

https://www.voakorea.com/a/4570825.html

 

엘리자베스 워런 민주당 상원의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차 미-북 정상회담의 목적을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한다고 엘리자베스 워런 민주당 상원의원이 지적했습니다. 미국이 필요로 하는 것은 그저 사진촬영이 아니라며, 북한이 핵 폐기에 착수했다는 검증 가능하고 의미 있는 변화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중략>

 

워런 의원은 2차 미-북 정상회담 가능성과 관련해, 미국이 필요로 하는 것은 사진촬영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중략>

 

워런 의원은 12일 기자들과 만나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간 2차 정상회담 개최 가능성을 어떻게 평가하느냐는 VOA에 질문에, 미국이 필요로 하는 것은 ‘실제 행동’이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어 미국이 정말로 필요로 하는 것은 미-북 양측이 협력해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진지한 약속을 하는 외교 노력이라고 밝혔습니다.

 

2차 미-북 정상회담이 열린다면 비핵화에 돌파구가 마련될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는, “지난 정상회담에서도 트럼프 대통령이 돌파구가 생겼다고 말할 것처럼 보였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트럼프 행정부는 검증 가능하고 의미 있는 종류의 변화 없이 승리를 선언하고 싶어한다고 말했습니다.

 

..이하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