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1)

KT, 전 직원에 아이패드 지급…"스마트워크로 간다"

배셰태 2011. 1. 9. 13:45

KT, 전 직원에 아이패드 지급…"스마트워크로 간다"

아이뉴스24 IT/과학 2011.01.09 (일)

 

KT, 아이패드 지급 통해 스마트워크 구현

연합뉴스 경제 2011.01.09 (일)

 


KT가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패드 지급을 기해 스마트워크 구현을 본격화한다. KT는 9일 3만2천여 전 임.직원에게 아이패드를 지급하는 한편, 아이패드를 통해 고객서비스 개통과 애프터서비스(AS), 기타 사무업무 등이 가능한 환경을 구현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에 기반을 두고 있어 업무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별도로 설치하지 않고도 어디서든 기존 사무실 컴퓨터 앞에 앉는 것과 동일한 업무환경 구현이 가능해졌다는 설명이다.

현재 사내 네트워크망 등 일부 업무 환경만 가능하지만 추후 워드프로세싱과 기타 문서 작업 등 소프트웨어도 클라우드망을 통해 실현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직원들에게 지급된 아이패드는 3G망에서 이용 가능한 모델로, 마케팅과 네트워크 분야 직원들이 어느 장소에서든 고객 불만이나 요청에 응할 수 있도록 했다.

KT는 지난해 10월 노.사 단체 협상을 통해 직원 복지 향상 차원에서 아이패드를 지급키로 결정한 바 있다.

KT는 글로벌 업무 인프라와의 호환성 강화를 포함, 진화된 형태의 업무환경 구현을 위해 추진중인 `업무 및 정보처리 시스템 개선(BIT)' 사업에 있어서도 아이패드 활용 비중을 높여나가기로 했다.

STO추진실의 김홍진 부사장은 "모든 임.직원이 아이패드를 활용하며 KT의 미래 전략사업인 클라우드컴퓨팅 및 스마트워킹을 체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를 통해 축적된 체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모바일 오피스 및 스마트워킹 시장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