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미북 정상회담, 단독·확대회담 이어 오찬과 서명식 진행●●

배셰태 2018. 6. 12. 16:37

미북 정상회담, 단독·확대회담 이어 오찬과 서명식 진행

VOA 뉴스 2018.06.12 함지하 기자

https://www.voakorea.com/a/4434760.html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과 김정은 위원장이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

 

역사적인 첫 만남을 가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공동합의문에 서명했습니다. 두 정상은 단독회담과 확대 정상회의, 업무 오찬을 진행하면서 한반도의 비핵화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함지하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공동합의문에 서명을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12일 김 위원장과 정상회담을 마친 뒤 서명식을 갖고 김 위원장과 두 손을 마주잡았습니다.

 

아직까지 합의문의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매우 포괄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문서에 서명을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중략>

 

12일 싱가포르 카펠라 호텔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단독 정상회담에 이어 확대 정상회담이 열렸다. 미국에서는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과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존 켈리 비서실장이, 북한에서는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과 리수용 당 중앙위 부위원장, 리용호 외무상이 각각 배석했다.

 

<중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2일 싱가포르 카펠라 호텔에서 오찬을 마친 뒤 함께 산책로를 걷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2일 싱가포르 카펠라 호텔에서 오찬을 마친 뒤 함께 산책로를 걷고 있다.

 

..이하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