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문재인 촛불정권,'73개 적폐청산 숙청리스트'...촛불공산혁명 이후의 숙청분위기 만드는 더불어민주당

배셰태 2017. 11. 11. 17:41

촛불정권, '73개 적폐청산 숙청리스트'

올인코리아 2017.11.11 조영환 편집인

http://m.allinkorea.net/a.html?uid=36960&page=1&sc=&s_k=&s_t=

 

촛불공산혁명 이후의 숙청분위기 만드는 여당

 

 

출범 6개월 동안 ‘적폐청산’ 타령해온 문재인 촛불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이 내년에도 검찰 수사·감사원 감사·국회 청문회 등을 동원하여 계속 이명박·박근혜정부의 적폐를 청산하겠다고 선언하면서, 공산혁명 후에나 있을 법한 ‘숙청작업’을 연상시킨다.

 

조선닷컴은 “더불어민주당은 국정감사에서 제기한 이명박·박근혜 정부의 국정 운영 문제점 73건을 ‘적폐’로 규정하고 앞으로 ‘청산’작업을 더 확대하겠다는 방침인 것으로 10일 확인됐다”며, 더불어민주당의 “이 전 대통령이 책임져야 할 사항은 차고 넘친다. 철저히 조사하고 처벌해야 한다”는 논평과 이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검찰을 앞세워 자행되는 정치 보복에 결연히 맞설 것”이라는 논평도 전했다.

 

<중략>

 

與 ‘73개 적폐청산 리스트’ 다 조사한다며 계획표 짰다”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네티즌들은 촛불정권에 반발했다. 한 네티즌(jonhamm****)은“미친 것들 적폐청산 뒤에 숨겨진 보수죽이기 선거대비 야비한 족속들. 너네들 머리 꼭대기에 서있다. 쇼도 적당히 해라. 아무튼 왼쪽으로 비틀어진 것들은 모처럼 정권 잡으니 눈에 보이는 게 없다”고 했고, 다른 네티즌(chon****)은 “조선시대 살생부보다 더한 살생부. 정은이 고사총을 놀라게 하는 소름끼치는 살생부. 이런 자들이 국민을 위한다고 하니, 허구에 억장이 무너지는 것 같다”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yes****)은 “미국이나 유럽도 정권바뀌면 이 지랄하나? 과연 라도는 라도다”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72t****)은 “전라도가 정권을 잡으면 나라가 이렇게 된다. 잘 기억해두자”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hjpa****)은 “이 리스트는 뭐더냐? 이거야말로 한나라를 뒤집어 놓았던black list중 하나 아니냐? 처리할, 즉 손볼 list란다. 누가 정했나. 그들이 정했다. 어떤 기준이랄 것도 없다. 이게 6.25 때 수복되기 전의 공산 상태의 서울 상태다. 인민군이 와서 조금이라도 반대한 게 있거나 옳은 말하면 잡아갔다. 사람보는 앞에서 총살도 저질렀다. 이번엔 동족이 동족에게, 이 민족은 처절한 한이 계속된다”고 했고,또 다른 네티즌(lonesta****)은 “시간 지나면 다 그놈이 그놈 이더라. 새도둑놈이 옛도둑 잡아들여 문초 하는 꼴”이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p****)은 “박(근혜) 정부의 국가보위를 위한 대통령의 좌파 척결 업무에 길길이 뛰던 문재인 정부가 블랙리스트를? 국회는 뭐하나? 당까지 깨고 나간 바른정당은 아무 할 말이 없나?”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yeoj****)은“국민들은 똑똑하다. 촛불피로를 아느냐? 몇년 있다 똑같이 당하면 그때 가서 정치보복이라고 헛소리하겠지?”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sic****)은 “왼쪽 것들은 조직적으로 자신들의 권력유지에 밤낮없이 공부하고 노력하는데, 오른쪽 우리는 뭘했는지 반성해야 한다”고 했고,또 한 네티즌(jonhamm****)은 “임기 끝날 때까지 적폐청산 해야지. 이 더러운 신적폐야”라며 적폐청산 타령을 질타했다.

 

 

이하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