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국회 연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북한 김정은, 미국을 시험하지 말라"

배셰태 2017. 11. 10. 13:36

■[트럼프 아시아 순방]

트럼프 대통령 "북한 김정은, 미국을 시험하지 말라"

VOA 뉴스 2017.11.08 김영권 기자

https://www.voakorea.com/a/4105984.html

 

한국을 국빈방문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8일 국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공개적으로 경고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이 획득하려는 무기는 체제를 더 안전하게 하는 게 아니라 중대한 위험에 빠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미국의 강력한 힘을 강조하며 우리를 시험하지 말라고 거듭 경고했습니다.

 

<중략>

 

트럼프 대통령이 8일 한국 국회 연설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공개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반도를 방문한 이유 가운데 하나는 “북한 독재 수뇌부의 지도자에게 직접적인 메시지를 보내기 위한 것”이라며 핵·미사일 개발이 김정은 정권의 체제 안전을 더 위협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중략>

 

김정은 위원장이 획득하려는 무기는 그를 더 안전하게 만드는 게 아니라 그의 정권을 중대한 위험에 빠트리게 할 것이란 겁니다.

 

 https://www.voakorea.com/a/4106003.html


이어 이런 어두운 길로 내려가는 김 위원장의 모든 행보는 그가 직면하는 위험을 증가시킬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러면서 “북한은 당신의 할아버지가 그렸던 낙원이 아니라 누구도 가서는 안되는 지옥”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중략>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나 김정은 위원장이 자행한 하나님과 인간에 대한 모든 범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북한에 훨씬 나은 미래를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북한 정권이 공격성을 끝내고 탄도미사일 개발을 중단하며 완전하고 검증 가능한 완전한 비핵화를 시작하는 것”이어야 한다는 겁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8일 한국 국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강력한 힘을 통한 평화 유지를 강조하며 김정은 정권에 “우리를 과소평가하지 말라. 우리를 시험하지도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중략>

 

북한이 과거처럼 미국의 자제함을 유약함으로 해석한다면 치명적인 오판이 될 것이란 겁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면서 현 행정부는 미국의 과거 정부와는 매우 다른 정부라고 강조했습니다.

 

<중략>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잔혹한 독재자’로 칭하며 세계는 악당 체제의 위협을 더 이상 관용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날 연설에 대해 많은 한국 국회의원들이 여러 번 박수를 치며 호응을 보였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8일 한국 국회 연설을 마친 후 부인 멜라니아 여사와 함께 의원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중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8일 서울 국립현충원을 참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국회연설에 이어 한국에서의 마지막 공식 일정으로 국립현충원을 참배했으며, 오산기지에서 전용기 에어포스원을 타고 다음 방문지인 베이징으로 향했습니다.

 

..이하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