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세계 2010.10.30 (토)
높은 할인율·참여율이 소셜커머스 성공열쇠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한 후 계산을 할 때면 엄청난 가격에 가슴이 미어지는 아픔을 맛봐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이들에게 파격적으로 할인된 가격에 식사 이용 쿠폰을 제공하는 소셜커머스를 권한다.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는 지인의 입소문(SNS)과 특정 제품에 대한 파격 할인 판매 방식이 결합한 소셜쇼핑 형태로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소셜커머스는 미국에서 그루폰(Groupon)이 크게 성공한 후 유사 사이트가 대거 생겨나면서 대중화됐다. 그루폰은 2008년 11월 앤드루 메이슨(Andrew Mason)이라는 청년에 설립한 회사로 설립된 지 2년도 되지 않아 매출 6천억원을 기대할 정도로 성공 신화를 쓰고 있다.
..이하 전략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간 SNS 동향] 페이스북의 새 수익원은 '오프라인' (0) | 2010.10.31 |
---|---|
"공부도 스마트폰으로" 경남교육청 '어플' 개발 (0) | 2010.10.31 |
소비자 선택 가로막는 ‘유심 장벽’ (0) | 2010.10.30 |
증강현실과 마케팅-필립 드 파소리오 토탈이머전 아시아태평양 대표 (0) | 2010.10.30 |
현실-가상세계 통하는 문 ‘활짝’ (0) | 2010.1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