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정규재 TV] 정규재 칼럼; 안철수를 찍자는 어떤 주장을 듣고

배셰태 2017. 4. 20. 14:09

[정규재 TV] 정규재 칼럼; 안철수를 찍자는 어떤 주장을 듣고

(정규재 전 한국경제신문 주필/논설고문 '17.04.20)

https://youtu.be/DtaFJwlYnug


 


일부 보수 세력은 아직도 문재인의 대안으로 안철수를 찍자고 주장합니다.문재인의 대북정책이 너무나도 우려스럽기 때문입니다. 이런 주장은 타당할까요.

보수 후보의 표를 안철수에게 주면, 보수 정당은 파괴되고 보수 정치인은 설자리를 잃게 됩니다. 보수를 대변하는 표가 부족하고, 보수 대표가 없으면 좌파 정책을 제어할 최후의 견제 세력조차 잃게 되는 겁니다.

차악으로서 안철수를 찍자는 주장은 보수의 완전한 정치적 붕괴를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칼럼을 들으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봅시다.

=================================

[참고요]

■언론이 말하지 않는 5.9 대선의 섬뜩한 진실
미디어펜 2017.04.19 조우석 주필
http://blog.daum.net/bstaebst/20590

 포장만 선거일뿐 실제는 체제전쟁…민중혁명 완성 맞서는 큰 게임 직시할 때

언론의 고질병인 이른바 경마장식 보도가 다시 도졌다. 여기에 세몰이식 여론조사가 대세론을 부추긴다. 이 통에 문재인-안철수 양강 구도 만 조명하고 홍준표-유승민을 투명인간 취급하니 유권자 선택의 폭은 더욱 줄어든다. 이런 구조에서 역대 대선과 전혀 다른 성격의 5.9 대선의 숨겨진 진실이 조명될 리 만무다. 숨겨진 진실이란 게 무엇일까? 재확인하지만 이번 대선은 포장만 대통령 선거일뿐이며, 실제는 전쟁이다.

드디어 한국의 자살 민주주의가 완성되고, 대한민국 패망의 불길한 징후가 본격화되는가? 요즘 어딜 가나 묻는다. "누굴 찍어야 합니까?" 이 글은 그 질문에 대한 우회적인 답이다. 최악(문재인)보다는 차악(안철수)을 선택할 수밖에 없다는 현실론, 홍준표의 보수진영 표만 결집할 경우 승리할 수 있다는 자강론(自强論) 사이에서 중심 잡으시길 새삼 기대한다.[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