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작계 5015와 미국의 단독 대북 선제타격(작계 0000호) 차이점

배셰태 2017. 3. 23. 10:33

미군 단독 작전 - 작계 5015

 

한국, 북한 그리고 미국이 전쟁을 하는 시나리오는 크게 두 가지이다. 하나는 한국+ 미군이 한미연합사 아래에서 합동작전을 하는 것이고 또다른 하나는 미군 단독 작전이다. (이미 예전 글에서 설명했으니 일베에서 찾아봐라)

 

그 전쟁시나리오를 짜놓은게 작전계획(작계 0000호)이라는 것인데 ..자세한 내용은 생략한다. 그런데 한가지 팁을 주자면 작계중에서 큰 항목중의 하나가 "점령지역 안정화 작전" 이라는 것이 있다. 즉 우리가 평양을 점령하면 평양의 시민들을 어떻게 해야 할까? 그들은 점령군인 국군+미군에게 어떻게 나올까? 게릴라전이라도 펼칠까? 그리고 평양은 점령지역인데 누구에게 속하는 땅이 될까? 누가 총 책임자가 되어 민간+군사적인 면에서 안정화작전을 책임질까? 평양이 대한민국 땅이라고..?? 정신 차려랴. 절대 아니다. 한국 북한 미국은 각각 별개의 나라이다.

 

지금 한반도에서 벌어지는 상황은 미국이 단독으로 선제타격을 하겠다는 것이지 한국군과 함께 연합작전을 펴서 북폭을 하겠다는 것이 절대로 아니라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한다. 99%의 국민들이 현상황을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것 같은데 ... 미국과 북한 그리고 한국은 별개의 정부이고 각각 독립된 별도의 나라이다. 따라서 미국이 북한에 전쟁을 선포하고 선제타격을 하겠다는 것 즉 미국은 북한과 전쟁을 하겠다는 것이다. 여기서 한국의 역활은 기지제공이 전부이다(물론 약간의 지원이 있겠지만). 어떤 분이 질문을 하던데 한국에 주둔중인 미군이 참여할텐데 왜 미국 단독작전이냐고 하던데 ... 현재 미군은 우리가 제공한 군사기지에 주둔하고 있는 미국군인일 뿐이다. 한미연합사에서 얼마든지 군병력 빼 낼 수 있다.

 

미국이 선제타격으로 삼고 있는 것은 북한 지도부이다. 지도부가 괴멸되면 전면전이 일어나고 싶어도 일어날 수 없다. 그래서 제일 중요한 포인트가 신속정확확실한 선제타격인 것이다. 김정은이나 군지도부가 괴멸되는데 누가 남침명령을 하겠나? 설사 한국과 전투가 벌어진다고 하더라도 극히 일부분의 국지전이 될 것이다. 또한 미국이 선제타격을 한다면 가장 먼저 할 일이 군통신망 교란이다. 이거 전자파등의 숨겨진 무기로 북한 전역을 교란하면 통신망은 일거에 뒤엉킨다. 또한 방사포 선제타격이나 군병력이동을 손금 들여다 보듯이 보고 있기때문에 여차하면 이것도 선제타격 목표가 된다.

 

그리고 국제적으로 봐도 미국이 북한에게 선전포고를 한 것이지 한국+미국이 북한에게 선전포고하는 것이 아니다. 명심해라 북한 한국 미국은 별개의 나라이다. 이것만 이해하면 미국의 단독 작전이라는 개념이 이해가 될 것이다. 미국이 가장 염려하는 것은 요즈음 흔히 말하는 부수적인 피해(collateral damage) 인데 이건 어느정도 각오해야 할 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미국이 부수적인 피해가 무서워서 선제타격을 못하는 것은 아니다. 미국 본토가 위협된다면 이런것 제국주의 관점에서는 새발의 피에 불과하다. 한국 입장에서도 약간의 피해로 북핵을 제거하거나 또는 북한의 심대한 타격을 입는다면 국민들이 얼마든지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일 것이다.

 

그래서 미국은 전략자산을 한반도에 들여오고 또한 핵항모가 두척이나 와있고 오끼나와 괌등지에 폭격기들을 전진배치하고 있는 것이다.

 

한가지 분명한 사실이 있다. 미국은 본토가 북한의 핵무기 위협 아래 놓인다면 한국이 상당한 피해를 입더라도 북폭격한다. 자국의 이익을 위해서는 다른 나라의 이익은 얼마든지 희생할 수도 있는게 미국 우선주의이다. 미국과 북한이 전쟁하는데 우리가 중간에 끼인 묘한 상황이야 어쩔수 없는 것이다.

 

언제 하냐고? 미국 본토가 위협 아래 놓이기 전이다. 즉 북한의 ICBM이 언제 완성되느냐 하는 것이다. 예전에 한번 설명한 적이 있는데 핵폭탄은 몇가지 단게를 거쳐야 비로소 무기가 된다. 제일 중요한게 미사일 개발인데 이건 핵폭탄을 탄두화하여 달아서 날려 버려야 하기 때문이다. 핵폭탄 손에 들고 적진에 둘어가서 몰래 설치하고 스위치 누르는 것 아니다. 현재 북한은 미사일에 탑재할 정도로 소량화 경량화가 일정부분 이루어진 것으로 판단된다. 다만 미사일에 탄두를 탑재할 기술이 모자라기 때문에 계속하여 미사일 실험하는 것이다.

 

북한이 한국을 핵폭탄을 날리더라도 결국 미사일에 매달아서 날려야 한다. 그래서 미사일 격추하는 샤드가 도입되는 것이다.

 

핵폭탄 개발 - 소량 경량화 - 미사일 개발 - 미사일에 핵탄두 탑재 = 핵무기이다.

 

[출처] 미군 단독 작전 - 작계 5015 좀더 설명한다

[링크] http://www.ilbe.com/9591275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