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美 광고시장서 전통매체 다 제쳤다
지디넷코리아 2016.11.25 김익현 기자
http://m.news.naver.com/read.nhn?sid1=105&oid=092&aid=0002106974
3분기 누적 91억 달러…컴캐스트 등 따돌려
미국 광고 시장은 구글이 절대 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최근 3년 추이만 봐로 이런 사실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구글은 올 들어 지난 3분기 말까지 전체 광고 매출이 215억 달러에 이르렀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자료를 토대로 디인포메이션이 정리한 결과다.
<중략>
멀찍이 도망가는 구글과 달리 2위권 판도엔 큰 변화가 있었다. 판도 변화의 주역은 페이스북이었다.
역시 이 자료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최근 3년 사이에 CBS, 디즈니, 컴캐스트 등 전통 미디어 기업들의 광고 매출 규모를 뛰어넘는데 성공했다.
<중략>
이런 추세라면 페이스북의 올해 광고 매출은 100억 달러를 넘어서는 데 구글의 뒤를 이어 확실한 2인자 자리를 굳힐 것으로 예상된다.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GNMT와 딥러닝 기술을 AI에 적용해 모든 언어쌍 번역 가능 (0) | 2016.11.25 |
---|---|
구글 딥러닝 인공지능(AI), 안 배운 언어도 척척 번역 (0) | 2016.11.25 |
구글과 페이스북 등...지구 전체를 인터넷 망으로 덮기 위한 치열한 경쟁 (0) | 2016.11.25 |
제4차 산업혁명과 진격의 중국...한국의 주력산업 등 풍전등화 신세 (0) | 2016.11.24 |
[제4차 산업혁명] 네이버·카카오, 글로벌 기업과 AI 기술 경쟁 맞붙는다 (0) | 2016.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