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고' 국내에서 40만 명 이상 설치"
연합뉴스 2016.07.14 고현실 기자
http://m.news.naver.com/read.nhn?sid1=105&oid=001&aid=0008541259
모바일 조사업체 와이즈앱 안드로이드 이용자 표본조사
증강현실(AR) 기반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Go)'를 내려받은 국내 이용자가 40만 명을 넘은 것으로 추정됐다.
모바일 시장조사 업체 와이즈앱은 "이달 7~13일 국내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1만4천439명을 표본 조사한 결과 한국에서 '포켓몬 고'를 내려받은 사용자는 41만 명으로 추정된다"고 14일 밝혔다. 와이즈앱은 이번 주에만 37만 명이 설치한 것으로 파악했다.
<중략>
'포켓몬 고'는 아직 한국에 정식 출시되지 않아 국내 이용자는 해외 사이트에서 설치파일(APK)을 내려받거나 해외 앱 마켓에서 게임을 설치해야 한다.
와이즈앱 관계자는 "파일을 별도로 설치해야 함에도 이 정도의 수치는 매우 놀라운 수준"이라며 "국내 스마트폰의 12~15%를 차지하는 아이폰(iOS) 사용자까지 합하면 '포켓몬 고'를 설치한 이용자는 더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하전략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카츄가 설명하는 '포켓몬 고(Go)' 열풍! "대한민국은 뭐해?" (0) | 2016.07.14 |
---|---|
닌텐도,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고' 출시 후 주가 76%↑·시총 17조원 늘어 (0) | 2016.07.14 |
[지구촌 '포켓몬 고' 열풍] 유럽에도 상륙…일본도 이달중 서비스 (0) | 2016.07.14 |
세계 최대 소셜 미디어 '페이스북'이 데이터센터를 사용하는 법 (0) | 2016.07.14 |
테슬라의 '오토 파일럿'에는 자율이 없다...결정적 순간의 대처는 사람의 몫 (0) | 2016.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