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가입 1천만명 돌파…1회 최고 결제 1천700만원
연합뉴스 2016.06.20 김예나 기자
http://m.news.naver.com/read.nhn?sid1=105&oid=001&aid=0008482809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06/20/0200000000AKR20160620031000017.HTML?input=1195m
카카오페이 가입자 1천만명 돌파 [카카오 제공]
카카오의 금융 플랫폼이자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가 가입자 1천만 명을 돌파했다. 카카오는 지난 2014년 9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출시한 지 1년 9개월 만에 가입자 1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중략>
류영준 카카오 핀테크사업총괄 부사장은 "다른 모바일 서비스와 비교했을 때 가입 벽이 높은 금융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낸 결과"라고 평가했다. 이어 그는 "제휴 은행 비대면 채널 연계, 오프라인 결제 등을 통해 핀테크 서비스를 다양화해 고객 편의를 강화하고 완성도 높은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하 전략
================
[연결/네트워크/오가닉 비즈니스 - 추천도서]
■오가닉 미디어
-연결이 지배하는 미디어 세상
윤지영 지음 | 출판사 21세기북스 | 2014.02.21
http://blog.daum.net/bstaebst/11803
[책소개]
미디어가 사회, 경제, 문화의 경계를 허문다!
『오가닉 미디어』는 관계에 의해 만들어진 미디어, 살아서 진화하는 네트워크에 대한 이야기다. 이 책에서 말하는 '오가닉 미디어(organic media)'란, 사용자 참여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커뮤니케이션 도구이자 네트워크다. 사람들의 참여로 시작해서 그 결과 사용자 간의 관계를 얻는다. 이에 따라 네트워크가 성장하는 모델이라는 점이 핵심이다.
이 책은 미디어를 해부하고 사용자를 들여다보고 매개와 네트워크라는 새로운 틀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미디어에 대한 우리의 고정관념을 깨고 사고를 전환시킨다. 즉, 오가닉 미디어에서 콘텐츠는 성장하고, 성장은 사용자의 매개 행위가 만든다는 것. 그리고 이러한 매개 행위는 미디어 질서를 재구성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낸다고 말한다.
■오가닉 비즈니스
노상규 지음 | 오가닉미디어랩 펴냄 | 2016.02.21 출간
http://blog.daum.net/bstaebst/17016
[책소개]
『오가닉 비즈니스』는 연결이 지배하는 세상의 비즈니스 본질에 대해 살펴본다. 오가닉 비즈니스는 살아 있는 네트워크의 관점에서 비즈니스에 접근한다. 즉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우버 등이 어떻게 작동하고, 어떻게 가치를 만들며, 어떻게 돈을 버는지 그 원리와 구조를 오가닉 비즈니스 관점에서 분석한다.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하이구이'의 귀환·IT규제 제로… 제2 샤오미 등장은 시간문제 (0) | 2016.06.21 |
---|---|
네이버의 자회사 라인(LINE) 기업가치, 국내외 평가 왜 엇갈리나 (0) | 2016.06.20 |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이젠 대세…'페이 전쟁' 춘추전국시대 방불 (0) | 2016.06.20 |
금융·쇼핑·인공지능(AI)까지 장착한 SNS…ICT 공룡들 3차 대전 (0) | 2016.06.20 |
니콜라 멘델손 “동영상 1년 새 8배…5년 내 페이스북서 글자 사라질 것” (0) | 2016.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