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주식회사
-지금은 자신만의 콘텐츠가 돈을 벌어주는 시대,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경영자가 돼라
-어디에 있건 '1인 기업가'가 되어야 살아남는다.
<1>'나'브랜드로 경쟁력을 강화하라
1.'나'자신이 곧 브랜드다
-초기에 지속적으로 거부당하는 고통을 견뎌내는 사람만이 세상을 바꾸는 유일한 존재가 된다.
-이제는 자신만의 콘텐츠를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마흔 이후의 삶의 질이 결정된다.
2.마흔 이후 30년,먹고 살 비전은 있는가?
-요증은 30,40대의 가장 큰 고민은 노후이다.'두 인생 체제'를 살아야 한다.준비만이 든든한 무기다.
3.왜 1인 기업가인가?
-다니엘 펑크는 "21세기는 조직을 위해 일하는 '회사형 인간'대신 원하는 일을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조건으로 일하는 프리에이젼트가 노동의 중심에 설 것이다."리고 말했다.자신만의 독특한 상품 없이는 1인 기업가로 홀로서기를 할 수 없다.
-우리나라도 급변하는 지식정보사회에 비춰볼 때 1인 기업가의 전성시대가 이미 도래했다.
<2>'나'브랜드로 성공한 한국의 1인 기업가들
1.연봉에 연연하지 말라,그러면 세상을 얻을 것이다
-자기경영 분야의 독보적 '지식 이노베이터' 공병호
-기업가 정신,'나'브랜드 상품성으로 공략하라.평생 '자기계발'을 멈추지 마라.
2.글로벌 커리어를 스페셜리스트로 변신하라
-맥킨지를 떠나 독립 컨설턴트로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하는 조세미
-인재전쟁 시대,글로벌 마인드로 승부하라.경쟁력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준비하라
3.평생직장이 아니라 평생직업을 선택하라
-국내 처음으로 과학저술가에 도전장을 낸 '과학계의 호메이니' 이인식
-남들이 가지 않은 새로운 길을 개척하라
4.평생 자기계발을 하라
-나이 50을 넘겨 뒤늦게 1인 기업가의 성공신화를 이룬 하영목
-직무를 발전시켜 '주특기'로 만들어라.전문가들과 네트워크를 유지하라
5.평범한 사람보다 '끼'있는 괴짜가 낫다
-취미를 성공적인 사업 자본으로 바꿔놓은 서명석
-자신의 지식을 컨버전스하라
6.업계의 트렌드를 모니터링하면서 틈새를 노려라
-장인정신으로 천천히,뚜벅뚜벅 1인 기업가의 길을 걷는 서사붕
-환상을 버리고 현실을 직시하라.상황에 따른 냉철한 판단력이 관건이다.황소걸음으로 가자.
7.자신만의 아이텐티티를 찾아 전문화하라
-(주)효성을 그만두고 유머경영 컨설턴트로서 새로운 인생에 도전한 양내윤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동하라
8.변화 속에는 늘 기회가 숨어 있다
-헝그리 정신으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나간 황윤정
-엄마형 리더십을 갖춰라.5년 뒤,10년 뒤 미래를 그려라.작은 것이라도 소중히 여겨라.기회는 만든다.
9.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 성공비결이다
-자신의 라이팅 커리어로 틈새를 파고든 윤영돈
-열정을 터뜨려라.글쓰기에 따라 인생이 달라진다.네트워킹은 성공으로 가는 가장 확실한 통로다.
10.장기적인 자기경영 계획을 세워라
-철저한 자기관리로 자신만의 블루오션을 만들어 가는 백기락
-상상력으로 무장한 인재는 '독서'에서 나온다.성공하려면 10년을 투자하라.
11.실패만한 교훈은 없다,멋진 실패로 반겨라
-시행착오의 경험을 밑천으로 인생반전에 성공한 심상훈
-시행착오를 데이터화하라.다른 사람과 원-윈 관계를 도모하라.독서로 재무장하라.
12.오직 차별화만이 성공한다
-전업주부에서 케이크 디자이너로 변신한 전미경
-가정을 직장으로 발상을 전환하라.고객의 생각을 디자인하라.늘 긴장을 늦추지 마라.
13.'변화'에 대한 절박함 없이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변화경영으로 자신만의 브랜드 포지셔닝에 성공한 구본형
-직장 생활을 밑천으로 스페셜리스트로 나서라.수동성이 인생을 망칠 수도 있다.
14.생각하는 능력이 가장 큰 경쟁력이다
-삼성전자를 그만두고 자신만의 비즈니스 모델을 계발한 박종하
-직장인의 전성시대는 갔다.자신을 지킬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라.
15.회사가 주는 기회를 적극 활용하라
-LG전자를 그만두고 트리즈 전문가로 성공한 윤홍열
-모순을 극복할 수 있는 창의적 발상이 관건이다.기업 운영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라.
16.우연한 대박은 없다,기본기부터 충실히 다져라
-기존의 전문성을 발판으로 최첨단 직종으로의 업종 전환에 성공한 박수란
-창조성,차별화로 신직종에 도전하라.사회적인 트렌드의 흐름을 타라.변화의 기회가 보이면 도전하라
17.먼저 나 자신을 믿어라
-삼성중공업을 떠나 NLP트레이너로 변신한 박정길
-막차를 앞에 두고 머뭇거리지 말라.
18.여러 분야의 전문가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라
-멀티형 전문가로 활동하는 디지털 문화콘텐츠 전문가 임정택
-문화콘텐츠에서 수익모델을 찾아라.특히 실버 비즈니스에서 찾아라.소통하지 않는 사람은 정체할 수밖에 없다.멀티플레형 전문가만이 앞으로는 살아남는다.
19.먼저 직장 내에서 전문가가 돼라
-직장 내에서 1인 기업가로 일하고 있는 하승범 & 이용
-주5일 근무 시대,'사내 전문가'를 노려라.자기계발로 얻은 지식과 업무를 접목하라.꿈 찾아 비행하라.
20.꿈이 있는 한 누구나 최고의 프로가 될 수 있다
-마이너리그의 설움을 딛고 투자콘텐츠 전문다로 성공한 이상건
-마이너리그형 전문가들이 뜬다.끊임없이 공부하며 자기계발에 박차를 가하라.
-자기 분야의 프로가 진정한 1인 기업가이다.
#당신도 1인 주식회사 CEO가 될 수 있다!
-최효찬 지음
===============================================================
출처:
세영공인중개사(공인중개사/소장 : 배세태)/2009년 3월 20일 폐업
http://www.kncity.co.kr/m/bstaibst <======클릭
'시사정보 큐레이션 > 국내외 사회변동外(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을 덮고 있는 세 가지 격차, 다음은 한국? (0) | 2010.09.23 |
---|---|
FTA는 일자리 창출의 寶庫 (0) | 2010.09.23 |
‘우리’를 움직이는 자기 창조기업 ‘나’, 그들을 ‘프로슈머’라 부른다 (0) | 2010.09.20 |
`21세기 유망직업인`, 프로슈머(Prosumer) (0) | 2010.09.20 |
저출산·고령화 대책 새로운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야 (0) | 2010.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