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공유·사회적 경제外

[공유경제] 더불어민주당, ‘경제민주화’ ‘포용적 성장’ 이룰 ‘더불어성장론’ 발표

배셰태 2016. 2. 3. 15:01

김종인의 ‘경제민주화’ ‘포용적 성장’ 이룰 ‘더불어성장론’ 발표되다

팩트TV 2016.02.01(월)

http://facttv.kr/facttvnews/detail.php?number=13493&thread=21r02

 

김종인 “특정 재벌 위주 성장이 50년 동안의 성장전략, 이런 식으로 가다간 위기 극복 못해”

 

더불어민주당은 1일 총선 경제공약으로 '더불어성장론'을 발표했다. 이는 ‘경제민주화’와 '포용적 성장'이 단순한 총선 구호가 아닌 구체적인 정책으로 실현시키겠다는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의 의지가 강력히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유능한경제정당위원회 정세균·강철규 공동위원장과 이목희 정책위의장 등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더불어성장론을 발표했다.

 

'더불어성장론'은 공정경제, 선도경제, 공유경제 등 세 축으로 구성된다.

 

 

<중략>

 

'공유경제‘에는 참여정부에서 실시됐던 국토균형발전에 이어 '제2차 국토균형발전'을 추진하고,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해 지역, 계층 간의 상생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김종인 위원장은 "더불어성장론은 불평등경제 해소와 경제민주화를 통한 한국적 포용성장론"이라며 "더불어성장론 발표를 통해 더불어민주당이 정책정당이며, 유능한 경제정당임을 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특히 "야당은 분배만 관심을 갖고, 성장에 관심이 없는 것처럼 폄하하는 것은 경제 성장을 이해 못하는 사람"이라며 "특정 대기업 집단 위주 성장이 50년 동안의 성장전략이었는데 이런 식으로 가다가는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없다. 포용적 성장을 하면 더불어 잘 사는 경제가 될 수 있고, 그 과정을 콘트롤하는 과정이 경제민주화 과정"이라고 강조했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