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이용자 '월 15억-하루 10억' 돌파 눈앞
지디넷코리아 2015.07.30(목) 김익현 기자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92&aid=0002079883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50730085432&type=det&re=
모바일 이용자 비중 87%…북미 비중 17%
■페북, 모바일 유저 90% 육박…명실상부 모바일 기업
머니투데이 2015.07.31(금) 이해진 기자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8&aid=0003517240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5073011160020745&outlink=1
모바일 유저, 2012년 64%→2015년 상반기 88% 증가본문 이미지 영역
/자료제공=페이스북 코리아, 그래픽=유정수 디자이너
SNS 공룡 페이스북이 모바일 이용자의 비율이 90%를 육박하며 명실상부 '모바일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31일 페이스북에 따르면 6월 현재 페이스북 월간 활동사용자(한 달에 한 번 이상 페이스북에 접속하는 사용자) 14억9000만 명 가운데 모바일 이용자는 무려 13억1000만 명으로 87.9%를 차지한다. 일간 모바일 이용자는 8억4400만명이다. 국내의 경우 월 활동사용자는 1500만명이며 이 가운데 1300만명이 모바일 월활동 사용자다.
<중략>
이 같은 가파른 모바일 이용자 비율의 증가는 페이스북 기반이 초기 PC 웹에서 모바일로 완전히 전환됐음을 보여준다. 무엇보다 모바일 부문 매출의 빠른 성장세가 눈에 띈다.
<중략>
하지만 3년이 지난 지금 모바일 광고 매출은 전체 광고 매출 38억3000만 달러에서 76%를 차지할 만큼 크게 늘었다. 29일(현지시간) 발표한 2분기 실적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2분기 모바일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4% 성장했다.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 스마트폰이 위기에 빠진 '플랫폼 없음' 등 3가지 원인 (0) | 2015.08.01 |
---|---|
스마트폰 시장, 삼성전자-애플 시대 저무나…'차이나 트리오'의 반격 (0) | 2015.08.01 |
구글·페이스북, 프로젝트 룬과 인터넷닷오아르지...인터넷 보급 프로젝트 첫 결실 (0) | 2015.08.01 |
삼성전자와 LG전자, 스마트폰 코리아 휘청… “하반기 더 어렵다” (0) | 2015.07.31 |
O2O 업체,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수수료 제로” 발표를 해석하기 (0) | 2015.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