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주커버그 “가상현실은 페이스북의 미래”
블로타닷넷 2015.07.29(수) 오원석 기자
http://m.news.naver.com/read.nhn?sid1=105&oid=293&aid=0000016586
http://www.bloter.net/archives/234499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CEO가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기술에 강한 애착을 보이고 있다. 미국 현지시각으로 7월29일 진행된 페이스북 실적 발표에서 마크 주커버그 CEO는 “몰입형 3D 콘텐츠는 명백히 영상 이후의 차세대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마크 주커버그 CEO는 영상 콘텐츠의 미래를 VR에서 찾는 중이다.
페이스북은 지난 2014년 3월 VR 기술 전문 스타트업 오큘러스VR를 인수했다. 페이스북이 오큘러스VR 인수에 쓴 돈은 약 2조5천억원에 이른다. 당시에는 소셜미디어 업체 페이스북이 VR 기술에 관심을 가진 까닭으로 다양한 추측이 난무했다. VR 속에서 페이스북을 사용하도록 할 것이라는 시나리오도 이때 등장한 해석이었다. 하지만 현재 페이스북은 영상 콘텐츠의 차세대 주자로 VR 기술을 주목하고 있다.
“우리가 이 영역에 흥분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공유하는 방식이 풍부하고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10년 전에는 문자였는데, 지금은 대부분이 시각적인 콘텐츠와 사진이죠. 특히 영상 부문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닙니다. 영상 콘텐츠의 다음 흐름은 명백히 몰입형 3D 콘텐츠가 될 것입니다.”
영상 콘텐츠 영역에 대한 페이스북의 높은 관심은 페이스북의 지표에 기인한다. 페이스북 자료를 따르면, 사용자들이 하루에 페이스북에서 영상을 시청하는 횟수가 40억회를 넘는다. 기업의 광고 책임자들 열에 아홉은 페이스북에 광고를 내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대부분의 영상 소비가 모바일 기기에서 나온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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