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추천 인센티브 도입…입소문 마케팅 실험
이데일리 2015.07.30(목) 권소현 기자
http://m.edaily.co.kr/html/news/news.html#!international-view-01354646609439768-E
전기차 업체인 미국 테슬라가 모델 X 출시를 앞두고 자사 차량 보유자가 차량 구매를 추천하면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테슬라 전기차는 대기 명단에 올려놔야 차를 받을 수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지만, 입소문 마케팅의 효과를 가늠하기 위해 추천 프로그램을 시작한 것이다.
엘런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29일(현지시간)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인 모델 X 출시와 함께 이같은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3개월 동안 현재 테슬라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 새로운 고객을 추천하면 1000달러를 제공한다. 새 구매고객이 만일 모델 S를 구매하면 이들도 1000달러를 할인받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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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영업점을 통해 판매하면 2000달러 가량의 비용이 든다”며 “얼마나 많은 영업점을 열어야 하는지, 그리고 영업점 판매에 비해 입소문을 통한 판매가 어떤 효과일지를 고민하고 있는데 만약 효과가 있다면 이 방법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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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테슬라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52% 늘어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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