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인도네시아 3대 SNS ‘패스’ 인수…글로벌 사업 확대
동아일보 2015.05.29(금) 서울=뉴스1
http://news.donga.com/Main/3/all/20150529/71537369/1
다음카카오가 해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업체를 인수하고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 확대에 본격 나섰다.
다음카카오는 글로벌 사업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미국 인터넷 서비스 회사인 패스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서비스 '패스'(Path)와 SNS 메시징 서비스 '패스 톡'(Path Talk)의 자산을 인수했다고 29일 밝혔다.
패스는 인도네시아에서 3대 인기 SNS로 전년 대비 2배 가까운 성장을 기록하며 1000만이 넘는 월평균이용자수(MAU)를 확보했다.
다음카카오는 이번 인수를 통해 인구 2억5000만명의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의미있는 모바일 플랫폼을 확보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다음카카오는 관계자는 "패스는 이용자의 충성도가 높고 대규모 트래픽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으로의 확장 가능성이 매우 큰 서비스"라며 "최근에는 중동 지역의 이용자 수도 급격히 늘어나는 등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충분하고 다음카카오 서비스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전략적으로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패스는 페이스북 플랫폼 개발자 데이브 모린(Dave Morin), 냅스터 창업자 숀 패닝(Shawn Fanning) 등이 모여 2010년 11월 출시한 서비스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공개와 확산을 주요 목적으로 삼는 여타 SNS와 달리, 소규모 그룹 간의 관계 유지와 신뢰 향상에 초점을 맞춘 비공개 폐쇄형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지향한다.
<중략>
한편, 다음카카오는 최근 글로벌 사업 전략을 구체화하며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서고 있다. 기존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하는 전략에서 벗어나 각 나라별 상황에 맞는 특화된 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자체 서비스 개발 노력과 함께 단기간에 의미있는 기회를 확보하기 위한 인수 합병이나 현지 기업과의 파트너쉽 기회도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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