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신문 뉴스 이용 줄어…모바일 대세로 부상
한국경제 2015.01.30(금)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15&aid=0003245683
지난 해 지상파 방송과 종이신문을 통한 뉴스 이용률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모바일이 뉴스 소비의 대세로 부상했다.
30일 한국언론진흥재단이 발표한 `2014 언론수용자 의식조사'에 따르면 지난 해 지상파 방송을 통한 뉴스 이용률은 84.7%로 전년 대비 9.1%포인트 줄었다.
<중략>
종이신문을 통한 뉴스 이용은 33.8%에서 30.7%로 3.1% 포인트 줄었다.
<중략>
소셜미디어(SNS)를 통한 뉴스 이용도 19.9%에서 20.7%로 증가했고, 언론사닷컴 뉴스 소비도 13.0%에서 14.8%로, 포털 뉴스 소비도 65.3%에서 65.9%로 각각 소폭 늘었다.
2014 언론수용자 의식조사 자료는 지난 해 8월 28일부터 10월 17일간 한국리서치를 통해 만 19세 이상 성인 5061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작성됐다.
'시사정보 큐레이션 > 국내외 사회변동外(1)'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출평잔의 비밀] 1% '초저금리' 주택대출...은행도 기업, 알고보니 '고금리' (0) | 2015.01.31 |
---|---|
미국발 에너지 혁명...또다시 세계 최강, USA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0) | 2015.01.31 |
‘소셜’을 지배하는 자...SNS 성공 여부를 알려주는 지표, 10대 (0) | 2015.01.31 |
[스크랩] [2015 미래부 업무보고] 과학기술 ? ICT의 융합과 혁신으로창조기업, 창조산업 육성한다 (0) | 2015.01.30 |
AP통신의 애플 실적 기사, 알고보니 알고리즘화한 로봇이 썼네 (0) | 2015.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