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1)

한국언론진흥재단 `2014 언론수용자 의식조사'..모바일 뉴스 소비가 대세

배셰태 2015. 1. 31. 07:07

지상파·신문 뉴스 이용 줄어…모바일 대세로 부상

한국경제 2015.01.30(금)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15&aid=0003245683

 

지난 해 지상파 방송과 종이신문을 통한 뉴스 이용률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모바일이 뉴스 소비의 대세로 부상했다.

 

30일 한국언론진흥재단이 발표한 `2014 언론수용자 의식조사'에 따르면 지난 해 지상파 방송을 통한 뉴스 이용률은 84.7%로 전년 대비 9.1%포인트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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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신문을 통한 뉴스 이용은 33.8%에서 30.7%로 3.1% 포인트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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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SNS)를 통한 뉴스 이용도 19.9%에서 20.7%로 증가했고, 언론사닷컴 뉴스 소비도 13.0%에서 14.8%로, 포털 뉴스 소비도 65.3%에서 65.9%로 각각 소폭 늘었다.

 

2014 언론수용자 의식조사 자료는 지난 해 8월 28일부터 10월 17일간 한국리서치를 통해 만 19세 이상 성인 5061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작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