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모바일 시대로 넘어오면서 인기를 끄는 서비스가 달라졌다. 네이버와 다음은 PC 시절의 인기를 유지하지만, 두 서비스의 뒤를 쫓는 서비스의 순위가 바뀌었다. 최근 PC와 모바일웹,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앱) 방문자 수 추이를 보면 짐작할 수 있다.
닐슨코리안클릭은 2012년 1월부터 PC와 모바일웹, 모바일 응용프로그램 방문자 수를 기록한다. 아래 그래프는 2012년 1월부터 2014년 2월 사이 월간 순 방문자 수(UV)를 나타낸다. 포털과 SNS, 메신저, 동영상 등 17가지 주요 서비스의 2년간 방문자 수 추이를 그렸다. 큰 화면으로 그림을 보고 싶다면 그림을 클릭해보자.
<중략>
3.한국에서도 공룡 된 구글
방문자 수를 따졌을 때 구글은 한국 3위 서비스다. 2014년 2월 기준 2700만명이 구글에 방문했다. 구글의 동영상 서비스 유튜브의 방문자 수는 2400만명이다. 구글이 5위권에 서비스 2개를 올린 셈이다. 코리안클릭은 한국 서비스인 google.co.kr 은 별도로 집계했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