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애플, 포브스 선정 '2013 최고의 브랜드'…브랜드 가치 3년 연속 1위

배셰태 2013. 11. 8. 12:49
애플 브랜드 가치 3년 연속 1위…"2위는 MS, 삼성은 9위?"
 SBS E! 2013.11.08(금) 이미지
애플, 포브스 선정 '2013 최고의 브랜드'..삼성은 최고 가치 상승

 OSEN 2013.11.08(금)

 

한편, 가장 큰 가치 상승을 보인 기업은 삼성이다. 삼성은 1년 동안 53% 가치상승을 기록하며 100위 안 기업들 중 가장 큰 상승 폭을 보였다. 삼성은 브랜드 가치 295억 달러(31조 3467억 원)로 가치 순위 9위에 올랐다.

 

애플 브랜드 가치 3년 연속 1위…삼성은 9위

매일경제 2013.11.08(금)

 

애플이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0대 브랜드에서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7일(현지시간) 포브스에 따르면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043억 달러로 지난해보다 20% 늘어났다. 2위는 567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올린 마이크로소프트(MS)가 차지했다.

 

이어 코카콜라(549억 달러)와 IBM(507억 달러), 구글(473억 달러), 맥도널드(394억 달러), 제너럴일렉트릭(GE·342억 달러), 인텔(309억 달러)이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애플의 경쟁 업체인 삼성전자의 순위는 9위로 지난해보다 3계단 올랐으며 브랜드가치는 지난해보다 53% 증가한 295억 달러로 평가됐다. 포브스는 "삼성의 브랜드 가치 상승 폭이 100대 브랜드 중 가장 컸다"면서 "삼성은 마케팅에 많은 돈을 투자했고 특히 혁신적인 제품을 강조하려고 스포츠 분야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가치는 65억 달러로 지난해보다 21% 올랐지만 순위는 71위에서 81위로 떨어졌다.

100대 브랜드 기업에서 국가별로는 미국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독일 9개, 프랑스 8개, 일본 7개 등이다. 한국 기업은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2개가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