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자기계발·동기부여外

웃을 일이 없다면 웃을 일을 만들어서라도 웃어라

배셰태 2013. 9. 12. 10:35

 

일찍히 나는 사람들을 웃기면 그들이 나를 좋아하게 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 아트 버크월드

 

"웃으면 복이 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이 말을 듣고 콧방귀를 낄지도 모릅니다. 웃기만 한다고 복이 오면 세상 모든 사람들이 성공했겠다면서 말입니다. 하지만 웃음의 효과는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있는 만큼 무시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현대인들은 웃음을 잃어버렸습니다.

 

우리는 가끔 TV의 코미디 프로그램이나 코미디 영화를 보며 웃고는 합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하루 중 3분의 1을 일하면서 보내는데 그때 한 번도 웃지 않는다면 삶이 얼마나 무료할지 일부러 설명하지 않아도 누구나 상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일상 속에서도 웃어야 합니다. 웃을 일이 없다면 웃을 일을 만들어서라도 웃어야합니다.

 

우리가 웃을 때 몸에서는 엔도르핀이라는 물질이 나옵니다. 이 엔도르핀은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면역력이 강해지도록 도와줍니다.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시원하게 웃고 나면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것을 누구나 경험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또 크게 웃을 경우 15개의 얼굴 근육과 231개의 몸 근육이 움직인다고 합니다. 10초 동안 크게 웃으면 조깅을 4분 동안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니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얼굴 근육이 위로 당겨지니 피부가 처지지 않을 수 있고 탄력이 생길 수 있습니다.게다가 웃음에는 장수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하루에 15초 이상 크게 웃기만 해도 원래 수명보다 오래 살 수 있다는 것은 이미 밝혀진 사실입니다.

 

이제는 웃음치료라는 것이 생겼을 정도입니다 실제로 많은 환자들이 웃음치료에서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이렇게 직접적인 효과외에도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간접적인 효과 또한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어찌 되었든 우리 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만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이처럼 웃음은 자신에게도 좋은 효과가 있지만 남에게도 좋은 기운을 불어넣어 줍니다. 한 사람의 웃음이 전염되어 옆에 있는 사람들에게까지 영향을 주는 것입니다. 일상이 아무리 힘들고 괴롭더라도 그러려니 하면서 일단 웃어세요.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분명 웃으면 복이 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