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자기계발·동기부여外

굳은 믿음은 보이지 않는 성공의 주춧돌이다

배셰태 2013. 8. 9. 11:26

 

믿음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놀라운 일을 믿을 수 있는 능령이다. 이 능력은 대중이 불가능이라 부르는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밥 프록터

 

어린 시절에 소풍을 가서 보물찿기 했던 경험을 회상해 보면, 어딘가에 보물이 반드시 감쳐져 있다는 굳은 믿음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필사적으로 보물을 찿으려고 했습니다. 그 굳은 믿음이 있었기에 도중에 포기하지 않고 찿다보니, 보물을 찿을 수 있었습니다.

 

만약에 몇 군데 찿아보다가 보물이 없을지도 모른다는 의심이 들었다면 찿으려고도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렇듯 굳은 믿음은 절망의 어둠 속에서 빛나는 한 줄기 빛과 같은 것입니다.

 

지식은 단지 아는 것에 불과하지만 굳은 믿음은 불확실한 것조차도 가능하다고 강하게 확신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마치 따사로운 햇볕과 같아서 '나는 할 수 없다'는 부정정인 그늘까지 비춰주어서 모든 장애물들을 사라지게 합니다.

 

성공에 대한 믿음은 어떤 의심과 불신조차도 끼어들지 못하게 합니다. 그것이 아무리 어려운 고난이라도 참고 견뎌낼 수 있는 인내심과 행동으로 연결되면,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성공은 신비한 것도 아니고 초능력이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그래서 성공한 사람들은 슈퍼맨이 아닙니다. 설령 그들에게 보통사람들이 갖고 있지 못한 특출한 재능이 있었다고 하더라도, 그들에게는 여려 가지의 악조건이 있었던 사실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사람이라면 중도에서 포기했을 정도로 힘든 악조건 속에서도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는 굳은 믿음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입니다.

 

그들에게 성공할 수 있는 주춧돌이 되었던 것은 바로 믿음이었습니다. 그래서 성공을 하고자 한다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반드시 기어코 할 수 있다'는 굳은 믿음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성공을 하고자 하면서도, 그 가능성에 대해서 의심과 불신을 하는 것은 마치 운전을 하면서 한쪽 발로는 속도를 내기 위한 액설러레이터를 또 다른 발로는 브레이크를 동시에 밟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는 자동차가 앞으로 나아갈 수 없습니다. 성공에 대한 의심과 불신이 바로 자동차의 브레이크를 밟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정말로 성공할 수 있을까?' 라는 의심을 해서는 안 되고, '내가 성공할 수 있다는 것도 말도 안 돼!' 하는 불신을 해서도 안 됩니다. 그리고 자동차가 지속적으로 달리기 위해서는 액셀러레이터를 계속해서 밟고 있어야 하듯이 가끔씩 믿어서는 안 되고, 지속적으로 굳게 믿어야 합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