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1)

구글, 거의 완벽한 실시간 번역기 만든다

배셰태 2013. 7. 31. 08:03

구글, 거의 완벽한 실시간 번역기 만든다

ZDNet Korea 2013.07.29(월)

 

구글이 또 한번 ‘스타트렉’을 현실화 하기 위해 나섰다. 이번에는 거의 완벽에 가까운 실시간 번역 장치다. 안드로이드 제품의 아버지로 알려진 휴고 베라는 UK 타임즈와 인터뷰를 통해 전 세계 모든 사람 간의 언어 장벽을 무너뜨릴 수 있는 기기를 수년 안에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전화 통화를 통해 하나의 언어를 또 다른 언어로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가령 미국에서 영어로 전화를 걸면 상파울로에서 포루투갈어로 전화를 받아도 서로 대화가 가능하도록 하는 방식이다.


실제로 그는 영어와 포루투갈어와 같이 비슷한 성격의 언어를 가지고 프로토타입 기기를 만들어 테스트해 본 결과 거의 완벽에 가깝게 번역됐다고 밝혔다.

 

..이하 전략

----------------------------------

Android’s next big feature may be real-time language translation

 

구글이 "실시간 통역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 탑재할 것이라고 하네요. 아직 초기단계, 많은 시제품 만들어 테스트, 영어-포르투갈어 등 일부 언어끼리는 거의 완벽하게 통역이 된다고 합니다.

 

 

주산학원이 왜 망했죠? 일부 전문가들은 영어-한국어 번역이 완벽은 고사하고 70% 수준만 되어도 학원이나 정규학교에서 상상을 초월한 구조조정이 일어 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