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공유·사회적 경제外

[공유경제]서울시. 공유전문 포털사이트 '공유허브'(sharehub.kr) 오픈

배셰태 2013. 6. 25. 11:30
'공유에 관한 모든것' 서울시, 전문사이트 26일 오픈

뉴시스 2013.06.25(화)

 

"공유 정보 다 모였다"…포털사이트 '공유허브' 오픈

뉴스1 2013.06.25(화)

 

카셰어링이나 재능나눔 등 공유(share)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 생긴다. 서울시는 공유문화 확산을 주도할 국내 첫 공유전문 포털사이트인 '공유허브'(sharehub.kr)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포털은 '공유도시 서울'의 허브이자 전초기지 역할을 맡게 될 전망이다.


최근 공유경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공유에 관한 개념부터 참여방법, 국내외 공유단체·기업과 활동사례 등 구체적인 정보까지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공유(share)는 최근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한번 생산된 제품을 여러명이 공유해 쓰는 협업소비를 기본으로 한 '공유경제' 활동이 불황기 속 새로운 경제패러다임으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시는 공유허브가 모든 공유 관련정보를 제공하는 '매거진'과 참여를 이끄는 '플랫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시에 시민참여를 기반으로 협업소비를 활성화하는 일종의 인터넷바자회 공간도 꿈꾸고 있다.


공유허브는 ▲공유소식을 소개하는 '공유뉴스' ▲공유단체·기업 현황을 한눈에 보여주는 '공유리스트' ▲공유 이벤트·캠페인을 알려주는 '공유캘린더' ▲실천방법을 알려주는 '공유가이드' ▲정책을 소개하는 '공유서울' 등으로 구성됐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