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IT/과학 2010.06.17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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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글로벌 전략폰 갤럭시S와 웨이브의 국내모델에 핵심 SNS(소셜네트워크) 기능이 빠진 채 출시된다. 국내 모델은 출시가도 90만원 안팎으로 해외 모델보다 훨씬 비싸다. 심지어 갤럭시S는 해외에서 아이폰 기존 모델인 3GS보다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어 국내 소비자만 유독 `찬밥` 취급한다는 비판이 제기된다.
NHN 관계자는 "갤럭시S에 미투데이, 네이버 지도, 윙버스 서울맛집, 웹툰 등 네이버 서비스가 모두 기본으로 들어간다"고 확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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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마디 충고]
스마트 해진 소비자들은 더 이상 민족주의나 국수주의적 행동으로 자국 상품만을 사지 않는다. 오히려 자신의 니즈를 잘 파악하여 반영해준 현지화된 글로벌 상품에 열광한다. 더 중요한 것은 소비자와의 소통이다.쌍방향적 소통 접점을 만들고 그들의 니즈를 실시간적으로 파악하여 반영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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