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와~ 앞으로 카카오톡에서 '이것' 사고 판다…

배셰태 2012. 7. 18. 10:37

와~ 앞으로 카카오톡에서 '이것' 사고 판다…

전자신문 1면 TOP 2012.07.17 (화)

 

전자책 등 디지털 콘텐츠 유통 플랫폼 개발중

 

카카오톡에 앱스토어가 생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대표 이제범·이석우)는 전자책 등 디지털 콘텐츠를 카카오톡 안에서 사고파는 유통 플랫폼(가칭 `카카오 슬라이드`)을 개발 중이다. 연내 서비스 시작이 목표다.

<중략>

 

카카오는 수도 많고 충성도 높은 카카오톡 이용자를 바탕으로 콘텐츠 마케팅을 적극 지원한다. 카카오톡 사용자는 5000만명에 이르며 매일 10억건 이상의 메시지가 오간다.

카카오톡의 모바일 플랫폼 변신도 속도를 낸다. 카카오는 이모티콘 및 기프티콘 판매와 가상 화폐 `초코` 도입으로 상거래 플랫폼 준비를 서두른다. 친구와 게임을 함께 즐기는 게임센터 오픈도 초읽기에 들어갔다. 채팅 창에서 간단한 게임 등을 즐기는 `플러스채팅` 기능도 준비 중이다. 여기에 전자책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콘텐츠 유통 채널을 추가하는 것이다.

디지털 콘텐츠 유통 플랫폼 경쟁도 치열해질 전망이다. 애플과 구글로 대표되는 외국세에 맞서 NHN과 이동통신사 등 토종 서비스가 경쟁하는 양상에 `카톡`이란 무서운 신인이 등장한 셈이다.

 

NHN은 모바일 앱과 이북, 음악, 영화와 방송 프로그램 등을 한눈에 모아 보고 구매하는 `N스토어`를 최근 열었다. 구글 역시 안드로이드 마켓을 `구글 플레이`로 바꾸고, 앱뿐 아니라 음악·방송 ·이북 판매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