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2012.06.02 (토)
중소상공인 대상 지역광고 수익모델 개발
동네 골목 상권이 뜨고 있다. 인터넷 업계는 급성장하고 있는 로컬 광고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다양한 광고 마케팅 플랫폼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NHN∙다음∙카카오톡 등 인터넷 업계가 중소 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로컬 서비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모바일 기기 보급이 확대되면서 위치기반서비스(LBS)를 통해 '동네' 곳곳의 상점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또한 기존 포털 검색 광고뿐 아니라 더욱 다양한 마케팅 수단을 찾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수요도 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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