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사회 2012.03.30 (금)
소셜커머스 인지도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소셜커머스 쿠팡이 여론조사기관인 한국갤럽에 의뢰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거주 중인 20~44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소셜커머스 인지도` 결과에서 전체 응답자의 98.8%가 소셜커머스를 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셜커머스에 대해 `잘 알고 있다`라고 답한 응답자는 73.6%에 달했다. 이는 지난해 6월 조사한 결과인 40%와 비교해 두 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브랜드별 인지도 조사에서는 쿠팡이 55.2%로 1위를 차지했다. 소셜커머스 접속 대상자를 상대로 `최근 1년간 접속 경험`을 묻는 질문에도 쿠팡이 91.3%로 지난해 보다 약 26.5%포인트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범석 쿠팡 대표는 "소비자 보호 정책 강화를 기반으로 한 고정 고객이 늘었다"며 "소셜커머스가 새로운 소비 채널로 정착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평가했다. 이번 조사는 2월 3일부터 6일까지 웹서베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표본은 성별·연령병 비례 할당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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