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경제 2012.03.09 (금)
세계일보 IT/과학 2012.03.09 (금)
이데일리 사회 2012.03.09 (금)
최근 국내·외 기업들이 주요 마케팅 이슈를 SNS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SNS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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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가운데 이탈리안 레스토랑 블랙스미스(대표이사 김선권)가 참신한 SNS 활동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업계의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
블랙스미스 측에 따르면 8일 현재 트위터(https://twitter.com/!/blacksmithhq) 팔로워는 7600여명,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blacksmithhq) 팬은 1400여명으로, 공식SNS관리 2개월 여 만에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단순히 SNS를 통해 이벤트 공지나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고객들이 쉽게 불만사항이나 의견 등을 접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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