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플레이스 경제 2011.11.14 (월) 오후 4:25
한국유통학회 추계학술대회가 지난 11월12일(토) 제주도 라마다플라자 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에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SNS 소셜네트워크 소셜미디어 활용방안 ’이란 연구논문을 제주대 황용철 교수와 최재용 한국소셜미디어원장이 발표해 관심을 모았다.
백화점과 마트 등 대형 유통채널들은 적극적으로 고객유치와 고객관리를 위해서 SNS 소셜네트워크 소셜미디어 트위터와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활용하고 있는데 반해, 전통시장은 상대적으로 소심한 마케팅이 이뤄지고 있다는 설명. 즉, 주변상권에 있는 고객들과 소통하고 새로운 상품정보나 이벤트 등을 SNS로 이뤄져야 한다는 취지를 논문을 통해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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