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IT/과학 2010.05.09 (일)
뉴시스 IT/과학 2010.05.09 (일)
양손에 짐을 들고 주머니에서 열쇠를 찾느라 진땀을 흘린 적이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그러나 앞으로는 이런 문제가 사라질 전망이다. 사람이 다가가면 얼굴을 확인하고 문을 열어주는 얼굴인식 기술 덕분이다. 출입카드를 분실하거나, 비밀번호가 유출될 염려도 없다.
최근까지만 해도 얼굴인식 기술은 주위의 조명 상태나 자세 변화에 취약한 문제가 있어 지문인식 기술과 같은 다른 생체인식 기술에 비해 적용 분야가 제한적이었다.
하지만 최근 3차원 얼굴 인식 기술, 특징점 추출 기술 등 새로운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에 힘입어 자동도어락, 전자여권, 자동입출금기(ATM), 디지털카메라, 스마트폰, 노트북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본격적으로 시장이 열리고 있다.
9일 특허청(청장 이수원)에 따르면 얼굴인식 기술 관련 특허는 지난 2005년부터 지난해까지 모두 587건이 출원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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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구성 기술에서는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지문, 홍채 등도 함께 인식하는 '다중생체인식기술'과 '3차원 인식기술'의 출원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특허청 관계자는 "얼굴 인식 기술은 앞으로 지능형 유비쿼터스 환경 구축에 있어 핵심 기술로 부각될 가능성이 크다"면서 "관련 기술의 세계적 표준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이때, 표준 특허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이 절실히 요구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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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 시대, u-프로슈머
생산,유통,소비,모든 것에서의 혁명!
기회와 두려움의 두얼굴,유비쿼터스
향후 5년 전후로 유비쿼터스의 첨단기술이 우리 사회에 완전히 실현될 것이라고 본다. 유비쿼터스 시대가 오면 길을 가다가 휴대폰으로 집에 있는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여행중에도 집안의 가스밸브를 확인할 수 있고, 냉장고에 음식이 떨어지면 냉장고의 센서가 작동해 자동 주문이 일어난다. 이런 환경의 변화에 철저히 적응되어 있고 여러 가지 첨단기술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10대, 20대들이 만약 커뮤니티(네트워크)를 소유하고 있다면 어떤 상황이 벌어질까? 이들 미래의 세대들을 우리는 u-프로슈머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이들은 유비쿼터스의 편리한 기능과 활용을 위한 사용자를 뛰어넘어 새로운 신흥부자로 갈 수 있는 안목과 기회 확보 능력을 가지게 될 것이다
유비쿼터스 시대, 기회는 우연히 찾아오지 않는다. 유비쿼터스는 유통혁명으로 우리에게 보여진 후, 생활 속에서 하나의 문화로 스며들어 생산, 유통, 소비, 정치, 사회, 문화, 교육 등 모든 영역에서 강력한 변화의 물결을 이룰 것이다. 지금 모든 초점이 유비쿼터스에 맞춰져 있다. 변화의 트렌드는 항상 삶의 승자와 패자를 낳는다. 유비쿼터스 시대에는 자신의 경험을 축적하고 그 축적된 경험을 서비스재로 제공하는 마케팅과 더불어 제품과 서비스의 완전제품화, 경험의 가치화, 파트너의 협력, 고객에 대한 할인개념 도입, u-프로슈머 등이 총체적으로 요구된다.
디지털시대 거대한 유통혁명, 더 나아가 디지털시대 대세(大勢)로 진보 중인 유비쿼터스 시대에서의 또 다른 기회가 네트워크 마케팅 비즈니스에서 주어질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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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 9호] --->네트워크 마케팅/독립자영사업자(IBO)-소비
"사업권유거래"라 함은 사업자가 소득기회를 알선·제공하는 방법으로 거래 상대방을 유인하여재화등을 구입하게 하는 거래를 말한다.
[제2조 5호] --->다단계 판매/세일즈맨-판매
"다단계판매"라 함은 판매업자가 특정인에게 다음 각목의 활동을 하면 일정한 이익(다단계판매에 있어서 다단계판매원이 소비자에게 재화등을 판매하여 얻는 소매이익과 다단계판매업자가 그 다단계판매원에게 지급하는 후원수당을 말한다. 이하 같다)을 얻을 수 있다고 권유하여 판매원의 가입이 단계적(판매조직에 가입한 판매원의 단계가 3단계 이상인 경우를 말한다)으로 이루어지는 다단계판매조직(판매조직에 가입한 판매원의 단계가 2단계 이하인 판매조직 중 사실상 3단계 이상인 판매조직으로 관리·운영되는 경우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판매조직을 포함한다)을 통하여 재화등을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상품구매 상하선-130만원/후원수당 지급-35% 이내]는 시행령(대통령]에 있다. 다단계 판매에서는 이 범주에 벗어나지 못할것이나,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바늘에서 우주선까지 소비가 되는 것이다. 한미FTA가 발효되기전에 국무회의에서 개정이 될것으로 예상된다.(단,시행령 개정은 국회하고는 대체로 무관/행정부 소관)
ISD[Investor-State Dispute]-국가간소송제도<==========클릭
[現, 미국)상품구매 상하선-무한대/후원수당 지급-대체로 60~70%]
**네트워크 마케팅은 2013년경 `네트워크 마케팅 단행벌률`이 시행되기 전까지는 다단계 집에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정의만 규정해 놓고 전세로 살도록 해 놓고 있다. 지금 현재 국내외 유통 법학자들이 머리를 싸메고 분화(다단계,네트워크 마케팅.....등)작업을 하고 있다.
**2018년경 대한민국 부자 5%에 네트워크 마케팅 비즈니스 종사자에서 신흥부자로 48%(현재 1%)가 들어간다. 현재 국내 2,465개 업체 中 1+3 업체에서 35%가 나온다,(유통법학자-김태수 교수/박사/동의대학교)
http://book.11st.co.kr/Goods.do?cmd=detail&gdsNo=M0000000608668
대한민국 국민들이여! 이제부터는 싸우지 마세요..상식과 듣지도 보지도 못한 지식·정보는 엄연히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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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u-프로슈머`에 대하여 상당히 내공이 강한 http://blog.daum.net/bstaebst 운영자
프로필<=========================클릭 ]
-The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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