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현무-5가 ICBM 보다 더 좋은 이유

배셰태 2024. 10. 5. 20:28

※현무-5가 ICBM 보다 더 좋은 이유

국방부가 제76주년 국군의날 5일 전에 현무-5를 공개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며칠전에 북한이 지하 핵시설을 공개하면서 협박하자 이에 북한이 까불면 현무-5로 평양을 초토화시키겠다는 경고를 하기 위해서다.

현무-5는 무려 8톤의 탄두를 날라야 하기 때문에 북한 전역을 사정권에 두는 단거리 탄도미사일이라도 운반체를 장거리 탄도미사일 즉 ICBM으로 만들어야했다.

그래서 현무-5의 바퀴가 9개이며 발사체 길이가 20m에 달하는 것이다. 즉 현무-5는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이다. 탄두 중량을 1톤으로 줄이면 사거리가 러시아의 모스크바까지 도달한다.

그런데 미국을 비롯한 서방의 ICBM은 핫런치 방식으로 발사한다. 발사체가 바닥에서 점화된다. 그러나 현무-5는 러시아의 기술을 받은 천궁처럼 콜드런치 방식으로 발사된다. 발사체를 먼저 공중으로 올린 후에 점화되는 것이다.

콜드런치 방식이 핫런치 방식 보다 더 좋다. 공중에서 자유롭게 방향을 변화시킬 수있기 때문에 발사 속도가 빠르다.

즉 현무-5는 미국의 ICBM 보다 성능이 우수하다는거다. 게다가 현무-5는 고각으로 발사하면 벙커버스터가 된다. 그래서 현무-5는 미국의 ICBM 보다 더 좋은 것이다.

이런 우수한 ICBM을 만든 대한민국의 과학기술에 미국도 경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