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한 정치 보복성 예고 발언인가?

배셰태 2021. 12. 21. 12:30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한 정치 보복성 예고 발언인가?

이재명 후보, 특수부 검사들을 통해 문 대통령에게 정치보복할  생각인가? 오늘(12월21) 아침자 한 일간지와 가진 문 대통령에 관한 이재명 후보의 인터뷰 내용이 섬뜩한 여운을 남긴다.

일부 야권 인사는 이 후보가 문재인 대통령 퇴임 후를 보장해 주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한다는 질문에 이 후보는 “제가 보기엔 문재인 대통령은 잘못한 게 없다. 처벌받을 사안이 없다. 그런데 특수부 검사들은 없는 죄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어서 없는 것도 만들어서 보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발언이 무슨 뜻일까? 그저 섬뜩할 뿐이다. 이 후보가 한 이 말의 행간에 담긴 의미는 무엇인가?

이 후보 자신은 문 대통령이 처벌 받을만한 잘못을 하지 않아 처벌할 의지가 없지만 특수부 검사들은 없는 죄도 만들어 처벌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특수부 검사들이 문 대통령을 보복할 것이라는 의미인가? 그러니까 문 대통령에 대한 정치보복을 자신이 안해도 특수부 검사들이 다 알아서 할 것이라는 말인가? 모골이 다 오싹해질 만큼 섬뜩한 말이다. 전형적인 조폭들의 우회적 협박스타일이다. 

자신은 문 대통령을 처벌하지 않겠지만 자신의 특수부 검사들은 문 대통령의 없는 죄도 만들어 반드시 보복할 것이란 말로 들린다.

결국 자신이 집권하면 문 대통령에 대한 정치보복은 피할 수 없다는 의미인가 아니면 자신이 안해도 자신을 대신해서 특수부 검사들이 반드시 문 대통령에 대해서 정치보복을 할 것이기 때문에 어떤 경우에도 문 대통령은 정치보복을 피할 수 없다는 협박인가?

12월 대란설이 설 대란설로 넘어가고 대깨문들이 공개적으로 낙선운동에 나서고 자신의 가족에 관한 비리들이 알지 못한 곳으로부터 끊임없이 흘러 나온 것에 대한 정치보복 예고성 발언인가?


출처 : 장성민(세계와동북아포럼 이사장) 페이스북 2021.12.21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4509756709146913&id=100003378854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