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1)

이메일만 활용해도 스마트워크 OK! 

배셰태 2011. 5. 26. 14:05

이메일만 활용해도 스마트워크 OK!

머니투데이 경제 2011.05.25 (수)

 

[머니위크 커버]스마트워크 시대/ 스마트워크 개인활용 TIP

 

<중략>

 

스마트워크 기초 Tip

1. 구글의 지메일 서비스 200% 활용하라

스마트워커들은 아직까지 구글의 지메일 만큼 스마트워크를 돕는 체계가 없다고 말한다. 지메일 만 잘 써도 스마트워크가 가능하다는 얘기다. 특히 스마트폰에도 최적화 된 서비스로 이동 중에도 쉽게 메일을 확인하거나 일정을 공유할 수 있다.

또 구글 RSS리더는 전 세계의 뉴스를 배달해줘 정보력을 쌓는데 도움을 준다. 구글문서는 사무실 없이도 온라인에서 문서가 공유되게 한다. 스마트워크에 필수적인 것이 컴퓨터의 고속화다. 구글크롬은 웹브라우저를 여는 시간을 단축시켜준다.

2.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활용하라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SNS(소셜네트워크 서비스)는 스마트워커에게 취약한 아이디어 전환을 돕는다. 많은 사람의 의견을 통해 집단지성을 취하는 것이다. 특히 페이스북의 '그룹' 기능을 활용하자.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그룹 설정을 해 놓으면 이들이 주고받는 대화나 링크는 책 한권을 낼 수 있을 정도가 된다.

3. 포스트잇을 활용하라

포스트잇은 떼었다 붙였다 하는 장점 외에도 정보량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작은 메모지 안에 아이디어를 적어야 하기 때문이다. 작은 수첩에 포스트잇을 붙여 메모를 하고 이를 사무실 컴퓨터 앞에 붙여 활용한다. 포스트잇은 급하게 걸려오는 전화메모를 할 때도 용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