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서울 서초구갑), 대선 불출마 이어 의원직 사퇴 선언..."정권교체 열망하는 국민께 보답하는 길"

배셰태 2021. 8. 25. 14:52

윤희숙, 대선 불출마 이어 의원직 사퇴 선언..."정권교체 열망하는 국민께 보답하는 길"
펜앤드마이크 2021.08.25 김진기 기자 
https://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47097

의원직까지 던진 윤희숙..."대선 최대 화두는 文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와 내로남불 행태"
"저로 인해 정권교체 명분을 희화화시킬 빌미를 제공할 수 없다"
.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이 대선 불출마와 함께 의원직 사퇴를 선언했다. 윤 의원은 국민권익위가 통보한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 결과에서 법령 위반 의혹 대상자 명단에 포함됐다는 소식에 의원직 사퇴라는 초강수를 던졌다.

윤 의원은 25일 오전 10시경 "지금 이 시간부로 대통령 후보 경선을 향한 여정을 멈추겠다. 또한 국회의원직도 다시 서초구 지역주민들과 국민께 돌려드리겠다"며 "그것이 염치와 상식의 정치를 주장해온 제가 신의를 지키고 자식된 도리를 다하는 길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아버님의 농지법 위반 의혹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치게 되어 송구하다"며 "저희 아버님은 농사를 지으며 남은 생을 보내겠다는 소망으로 2016년 농지를 취득했으나 어머님 건강이 갑자기 악화되는 바람에 한국 농어촌 공사를 통해 임대차 계약을 하셨다고 한다"고 해명했다. 이어 "저는 26년 전 결혼할 때 호적을 분리한 이후 아버님의 경제활동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지만, 공무원 장남을 항상 걱정하시고 조심해온 아버님의 평소 삶을 볼 때 위법한 일을 하지 않으셨을 것이라 믿는다"고 했다. 윤 의원의 형제관계는 1남 3녀로 장남은 외교관이다.

윤 의원은 "권익위 조사의 의도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강한 의구심을 갖지 않을 수 없다"며 "독립 가계로 살아온 지 30년이 되가는 친정 아버님을 엮는 무리수가 야당의원 평판을 흠집내려는 의도가 아니면 무엇이겠습니까"고 했다.

윤 의원은 "이번 대선의 최대 화두는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와 내로남불 행태"라며 "그 최전선에서 싸워 온 제가, 우스꽝스러운 조사 때문이긴 하지만, 정권교체 명분을 희화화시킬 빌미를 제공해 대선 전투의 중요한 축을 허물어뜨릴 수 있다는 위기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대선이라는 큰 싸움의 축을 다시 일으켜 세울 수 있다면,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다 해야겠다고 생각한다"며 "비록 제 자신의 문제가 아니더라도, 그동안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 대선주자들과 치열하게 싸워 온 제가 국민 앞에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정권교체를 열망하는 국민들과 저를 성원해주신 당원들에 보답하는 길이리라 생각한다"고 했다.  

윤 의원의 의원직 사퇴는 국회 본회의 재적 의원 과반 출석과 과반 동의 여부에 따라 최종 결정된다.
======================
[참고요]
※윤희숙 부친의 땅. 중앙에 있는 계단식 논이 부친땅이다

전체 3,000평이고 현재 공시지가 평당 18만원이다. 전문에 의하면 매매가는 2배정도 예상돤다고 한다. 논란이 되는 이유는 이땅을 경작목적으로 매입했지만 매입하자 마자 바로 임대를 줬기 때문에 자경의 목적을 의심 받는 것이다. 의심을 피하기는 어려운 상황이고, 윤희숙은 부친과 경제적으로 독립한지 오래되어 상황을 전혀 모르고 있었다는 입장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