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문재인은 국외 탈출한 아프칸 대통령처럼 평화를 외쳤다...이재명이 대통령 되면 더 할것이다

배세태 2021. 8. 19. 08:59

※문재인은 국외 탈출한 아프칸 대통령처럼 평화를 외쳤다...이재명이 대통령 되면 더 할것이다

희망섞인 예상은 이번 아프가니스탄 사태가 대깨문까지는 아니드라도 어중간한 중도좌파들에게 경종이 안되겠냐는 것이다.

아프가니스탄은 지금부터가 상황 시작이다. 여성 인권문제도 그렇지만 적게 잡아도 20만명이 넘는다는 아프간 친미정권 인사들을 탈레반이 어떻게 처리 하느냐가 계속 이슈로 떠오를 것이다.

지금 미국 언론들은 아프간 미군을 졸속 철수한 바이든에 열이 엄청 받쳐 있다. 인권과 생명을 존중하는 미국 언론 특성상 그럴수 밖에 없다.

올해 내내 아프가니스탄 뉴스가 나올거고 그러면 대깨문을 제외하고 나머지 좌파들은 친북정권 교체에 동의를 안 하겠나. 탈레반을 북한으로 보는데는 좀 무리가 따르지만 현실적으로 북한 핵보다 더 무서운게 북한 특수군 20만명이다. 이들이 미친척 하고 밀고 내려 오면 평화 평화 외치는 한국군이 과연 막을수 있겠나.

휴전선 방어시스템도 개판쳐 놨는데 이번에 아프가니스탄에서도 봤지만 미국이 끝까지 도우느냐 철수하느냐의 차이는 자국민의 정신상태에 달렸다.

문재인은 달아난 아프가니스탄 대통령 처럼 평화, 평화를 외쳤다. 이재명이 대통령 되면 그 보다 더 할것이다. 미국이 그런 한국을 끝까지 도울까?

아프가니스탄 보다 한국이 지정학상 미국에 더 필요해 괜찮타고? 아프가니스탄도 중국과 인도와 파키스탄이란 군사대국들과 복잡하게 얽혀 있고 미국의 세계전략에서 볼때 한반도 이상 중요하다.

한국이 세계중심이란 생각은 버려라. 하여튼 아프가니스탄은 계속 뉴스를 탈것이고 이것은 정권교체에 큰 도움이 될것이다. 정상적인 국민이라면 당연한 일 아닌가.

출처: 배명수 페이스북 2021.08.19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3698294300270007&id=10000268419639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