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박상후의 문명개화] The Long Telegram의 바이든 짝퉁버젼 The Longer Telegram◆◆

배셰태 2021. 2. 6. 21:54

 

 

The Long Telegram의 바이든 짝퉁버젼 The Longer Telegram/헌터 바이든의 횡설 수설 비망록
(박상후의 문명개화/전 MBC 부국장 '21.02.06)
https://youtu.be/wi5VoBvHSy0

미국의 씽크탱크 Atlnatic Council에서 The Longer Telegram이란 외교보고서를 내놨습니다. 조지 케넌의 The LongTelegram을 의식한 거창한 제목의 보고서지만 그 내용은 트럼프 행정부의 대중정책을 지우려는 목적이 드러납니다.

중국 공산당과 중국인을 구별하는 트럼프 행정부의 어프로치 대신 시진핑을 제거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시진핑을 제거하고 그 다음 들어설 공산당 지도부가 미국에 도전하지 않으면 된다는 식의 안이한 외교전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중공으로부터도 비웃음을 사고 있습니다.

사우스차이나 모닝포스트는 미국이 중공을 봉쇄하든 말든 그들의 일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 출범에 맞춰 내놓은 급조된 외교문서일뿐이라는 반응입니다.

한편 헌터 바이든이 Beautiful Things 라는 비망록의 출판을 준비하고 있다고 뉴욕포스트가 보도했습니다. 뉴욕포스트는 이 책의 무삭제본 초록을 입수해 소개했는데 거의 횡설수설로 가득차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