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① 방통위, 2010년 방송통신서비스 품질 평가결과-몬티스타텔레콤

배셰태 2011. 5. 2. 09:47

3G·와이브로 속도는 SKT, 초고속인터넷은 SKB '勝'

뉴시스 경제 2011.04.25 (월)

 

**이동통신(010/모바일)

3G(WCDMA)와 와이브로(WiBro)망에서의 데이터 전송 속도는 SK텔레콤이 가장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와이파이(WiFi) 설치 수와 와이브로(Wibro) 서비스 커버리지에서는 KT가 우세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25일 전체회의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스마트폰 음성통화품질 측정결과'와 '2010년 방송통신서비스 품질 평가결과'를 보고했다.

3G 데이터 서비스와 와이파이(WiFi), 와이브로(WiBro), 초고속인터넷 품질 평가는 각 사업자들의 자사망과 전구간에 대한 전송속도와 웹서핑 시간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인터넷 전화(070/VoIP)

LG유플러스, KT, SK브로드밴드, 한국케이블텔레콤(KCT), 몬티스타텔레콤(MTT), 삼성SDS를 대상으로 한 인터넷전화(VoIP) 서비스는 품질평가의 경우, 전체 통화성공률이 99% 이상, 음질 90 이상으로 일반 유선전화 품질수준에 가깝게 나타났다.

평가대상 지역 중 KCT의 4개 지역, 몬티스타텔레콤의 1개 지역, 삼성SDS의 1개 지역에서 품질이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통위는 이번 올해 품질평가에 대한 후속조치로 품질미흡지역에 대한 모니터링을 지속하는 한편 이용자가 체감하는 통신품질이 평가에 반영될 수 있도록 평가방법 등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품질평가 결과는 방통위 주관 웹사이트인 '와이즈유저'(www.wiseuser.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