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안드로이드폰 갤럭시S2, 현존하는 최고의 스마트폰

배셰태 2011. 5. 1. 13:01

안드로이드폰의 승리? 갤럭시S2 써보니

뉴데일리 경제 2011.05.01 (월)

 

"현존하는 최고의 스마트폰" 극찬 쏟아져

 

"갤럭시S2를 요약하기 쉽다. 현존하는 최고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일 뿐만 아니라 현존하는 최고의 스마트폰이다."

 

갤럭시S2를 놓고 "현존하는 최고의 스마트폰"이라는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1일(현지시간) 엔가젯 등 외신들은 삼성전자의 신작 갤럭시S2를 써보고 기존모델인 갤럭시S와 비교해 성능 면에서 좋다는 평가를 내렸다.

갤럭시S2ⓒ 삼성전자
▲갤럭시S2ⓒ 삼성전자

 

주목할 점은 매번 삼성전자보다 애플 제품에 후한 점수를 매기던 IT 전문매체 엔가젯의 반응이다. 엔가젯은 갤럭시S 2에 대해 ‘최고의 안드로이드폰’ 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4.3인치 디스플레이는 충분한 작업을 할 수 있기에 강점으로 꼽았다. 이와 더불어 배터리 수명이나 카메라 및 브라우저 성능 등도 눈에 띄게 향상됐다고. 당초 엔가젯은 대부분 애플의 제품에만 평점 10점 만점 중 9점을 주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갤럭시S2에 9점을 줌으로써 제품의 기술력 등을 새삼 인정받게 된 셈이다.

 

반면 다른 외신들은 기존 모델보다 크기가 커졌기 때문에 손을 쥘 때 안정감이 떨어진다는 점을 지적하기도 했다. 외신들의 쏟아지는 관심은 갤럭시S2가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업계 관계자들은 설명하고 있다.

 

국내 이통3사에서 예약판매를 실시한 갤럭시S2는 4일 만에 20만명 이상의 고객을 확보했다. 약 2초다 1개가 팔린셈이다. 현재까지도 판매가 이뤄지는 점을 감안한다면 갤럭시S를 뛰어넘어서 새로운 기록을 만들어낼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