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린지 그레이엄 상원 사법위원회 위원장 "공식 대통령은 트럼프, 바이든은 아직 당선자 아니다"

배셰태 2020. 11. 18. 11:11

※공식 대통령은 트럼프, 바이든은 아직 당선자 아니다 

각 주 별 개표 완료시, 주지사는 개표결과를 선거인단 명부와 함께 12월14일 이전 하원에 제출해야 한다. 그때까지 누구도 270명 이상 선거인단 확보 못하면, 내년 1월6일 하원에서 결판 난다. 

[기사본문]
상원 사법위원회 위원장인 Lindsey Graham (RS.C.) 상원의원은 트럼프 대통령이 여전히 대통령이며 바이든이 공식적으로 “대통령 당선자”가 아니라고 언급했다. 트럼프가 결과를 인정하거나 국가가 결과를 인증하고 법원 사건이 기각 될 때까지. 

그레이엄은 화요일(11/17) 월스트리트 저널의 린제이 와이즈와의 인터뷰에서 “트럼프가 양보하거나 법원 사건이 기각되고 주가 인증한 경우에만 대통령 후보를 “대통령 당선자”라고 지칭해야한다고 말했다. 

“양보가 없다면 경쟁이 있다.” 라고 Graham은 덧붙였다. “법정에서 경연이 있고 당사자가 지면 경연이 끝난다. 법정 외에 선거를 뒤집을 방법은 없다.” 

또 다른 공화당원인 상원 의원 James Lankford (R-Okla.)는 Biden을 차기 대통령으로 묘사하는 것은 시기상조라고 했다. 

https://m.theepochtimes.com/lindsey-graham-joe-biden-not-president-elect-until-court-cases-dismissed-states-certify-election_3583067.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