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반 도널드 트럼프/여론조사] 한국에서 국민의 지식 수준을 저하시키는 조중동 등 주류 언론

배셰태 2020. 6. 21. 21:37

※한국에서 국민의 지식 수준을 저하시키는 조중동 등 주류 언론

전 국민을 상대로 한 글이니만큼, 더 진지하게 조사하고 공부한 다음 책임있게 써야 한다. 기사가 왜 문제가 많은가의 이유를 간단하게 몇가지만 들어 보겠다.

(1) CNN은 전형적인 좌파 방송이다. 무슨 이유에서인지는 몰라도 한국은 CNN만 좋아하는데, 미국에서는 우파 방송인 Fox News의 시청자가 압도적으로 더 많다. 기사나 방송을 인용하려면 Fox News도 함께 인용해야 균형이 잡힌다. 신문도 좌파언론인 The New York Times보다 우파인 Wall Street Journal이 발행부수 등이 세 배 더 많다. 조선일보마저 이런 사실을 모르는지 아니면 무시하는지, 맨날 좌파언론만 보도한다. 균형 좀 잡아야겠다.

(2) 지난 미국 대통령 선거 하루 전날까지도 CNN과 The New York Times에서 힐러리 클린턴의 당선 가능성이 89%라고 떠벌였다. 그런데 결과는 우리가 아는 대로다. 좌파 언론의 여론조사 같은 것은 거의 무용지물이다.

(3) 여론조사가 독자들을 오도하는 또 하나의 이유는 미국의 독특한 선거제도 때문이다. 미국은 각 주마다 다수표를 얻은 후보가 그 주에 배정된 선거인단을 모두 가져가는데, 이때문에 미국 전체 지지도가 당선을 반드시 결정해 주지 않는다.

월급 받으며 글 쓰는 사람들 좀 더 전문적으로 일해 주기 바란다. 특히 엉터리 기사로 국민의 지적 수준을 저하시키는 행위는 거의 반역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https://m.chosun.com/svc/article.html?sname=news&contid=2020060904047&utm_source=facebook&utm_medium=share&utm_campaign=news&Dep0=m.facebook.com&docRefURL=http://m.faceb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