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반트럼프 국내 주류언론들, 건강 이상설 운운

배셰태 2020. 6. 16. 00:51

※반트럼프 국내 주류언론들, 건강 이상설 운운

국내 언론은 CNN 등 일부 외신만 그대로 베껴서 보도하면서 트럼프 건강 이상설 운운하고 있다. 그들은 실제 West Point 졸업식 영상을 찾아보지도 않았다. 2시간 넘는 행사에서 트럼프 연설은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1시간 내외의 장문이다. 아래는 연설문 원본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2020년 임관하는 생도들만 알법한 소소한 이야기도 연설에서 콕 집어 말한다. 임관하지 못한채 먼저 유명을 달리한 생도에 대한 애도도 잊지 않았다.

이후 트럼프는 코로나로 인해 악수 대신 West Point 전교생 한명씩 전부 거수 경례를 받아준다. 코로나 이전에는 전교생 모두와 악수해줬다. 미 역사상 전교생을 매년 예우해준 유일한 대통령이다. 생도들의 일생에 저 순간이 얼마나 감개무량하게 기억될까.

20대 건장한 남자라도 장문의 연설과 전교생에게 진심으로 거수경례를 다 해준다면 연단에서 내려올때 조금 휘청이는 건 당연하다.

한국 대통령이 우리 군 임관식에서 전체 생도들에게 악수를 해주거나 경례를 해준 적은 본적이 없다. 대신 3년 연속 6.25 한국전 기념행사를 불참했고, 2년 연속 천안함 기념행사를 불참했다.

https://www.whitehouse.gov/briefings-statements/remarks-president-trump-2020-united-states-military-academy-west-point-graduation-ceremony/?utm_source=link&utm_medium=head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