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마이크 폼페오, 북한의 DMZ 총격에 “우발적”…“북 비핵화 임무 변함없어”

배셰태 2020. 5. 4. 06:10

폼페오, 북한의 DMZ 총격에 “우발적”…“북 비핵화 임무 변함없어”

VOA 뉴스 2020.05.04 함지하 기자

https://www.voakorea.com/korea/korea-politics/pompeo-abc-interview-north-korea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은 한반도 비무장지대(DMZ)에서 발생한 북한 군의 한국 군 감시초소(GP) 총격을 우발적인 사건으로 평가했습니다.

 

<중략>

 

폼페오 장관은 3일 미 ‘A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북한의 총격과 관련한 보도와 내부 정보를 모두 봤다면서 “북쪽 넘어에서 몇 발의 총격이 가해졌다는 초기 보도 내용들이 적어도 거의 맞다는 것을 확인해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그것들이 우발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한국 측도 대응 사격을 했다”며, “우리가 말할 수 있는 건, 어느 쪽에도 인명 손실이 없었다는 점”이라고, 폼페오 장관은 강조했습니다.

 

앞서 한국 합동참모본부는 한반도 시간으로 3일 오전 중부전선 한국 군 GP에 대해 북측에서 발사된 총탄 수발이 피탄되는 상황이 발생했으며, 한국 군도 대응 사격을 실시했다고 전했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건강 이상설’이 돌았던 김 위원장이 활동을 재개한 데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중략>폼페오 장관은 “(잠적 기간) 김 위원장의 활동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을 공유할 수 있는 건 별로 없다”고 전제했습니다. 아울러 김 위원장이 ‘태양절’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사실에 대해서도, “왜 그 상황을 지나치기로 결정했는지 우리는 알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긴 시간 김 위원장이 대중의 시야에서 사라졌던 다른 경우가 있었다는 점을 알고 있다며, 이에 따라 김 위원장의 이번 잠적은 “전례 없는 건 아니”라고, 폼페오 장관은 강조했습니다. 이어 김 위원장의 사진이 담긴 조선중앙통신의 보도 내용을 언급하면서 “김 위원장이 살아있고, 잘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김 위원장의 잠적과 재등장 여부와 상관 없이 “미국의 임무는 동일하게 남아있을 것”이라며, 이는 북한인들이 핵무기를 포기하도록 설득하는 것과 이를 검증하는 것, 그리고 북한 주민들에게 밝은 미래를 만들어주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중략>그러면서, 이건 트럼프 대통령이 집권 초기부터 집중해온 것이며, 우리가 계속해서 노력할 사안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하전략

===========================

[참고요]


1989년 12월 21일 철권통치를 하고 있던 차우세스쿠가 부카레스트 혁명광장에서 연설 도중 시민들로부터 야유와 돌멩이 세례를 받고 3일 뒤에 총살로 즉결처분 될 것이라는 사실을 아무도 예견하지 못했다. 북한이 핵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김정은 정권이 계속 유지될 수 있을 것이라고 보는 것도 환상에 불과하다.

ㅡㅡㅡㅡ

카다피는 그래도 순순하게 미국이 요구하는 비핵화를 즉각 받아들이고 그나마 8년의 시간을 번 후에 이렇게 죽었다. 어쨌든 현대 사회에서 인민을 괴롭히는 독재자의 운명은 비극 이외에 다른 길이 없다. 김일성과 김정일이 운좋게 피했다고 얘기하겠지만, 결국 손자, 자식이 그 운명을 받아들여야 하는 것이다.

 

미국이 요구하는 비핵화를 즉각 받아들이지 않으면 카다피가 아니라 후세인처럼 되는 것이 김정은이 맞이할 운명이다.

 

※알 바그다디-빈 라덴-후세인-솔레이마니-차우세스쿠 부부 비참한 최후...김정은?

 

악랄한 독재자나 잔혹한 테러리스트 수장들은 모두 비참한 최후를 맞았다. 그것이 법칙이다. 김정일이 겁먹었던 차우세스쿠 부부 최후도 마찬가지다. 김정은은 이 세계사의 법칙을 피해갈 수 있을까.

 

※미중 문명/가치/패권전쟁과 평양붕괴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나올 2021년 7월경에서 대한민국 대선이 시작되는 2022년 3월1일 내에 북한은 미국에 접수/평정/해방(분단 붕과)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내에서는 보도 듣도 못한 정치쓰나미가 올것이다.

 

※냠한 주사파의 숙주, 북한 김정은 곧 무너진다

 

북한 김정은이 발악은 하고 있지만, 이미 항복 상태라고 본다. 언제 항복 선언을 공식적으로 할지만 주목해 보고 있다. 독일이나 일본도 공식 항복 선언하기 전에 이미 내부적으로 전세가 기울어 있는 상황이었다.

 

문재인 주사파 종북좌파들이 아무리 애써도, 숙주와 같은 김정은이 무너지면 완전히 힘을 잃는다. 그래서 김정은 정권이 안 무너지도록 정은이 살리기에 총력전인데, 세계 최강 미국과 천재 전략가인 도널드 트럼프을 이길 수는 없다.


※미중 패권전쟁과 김정은 정권 붕괴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나올 2021년 7월경에서 대한민국 대선이 시작되는 2022년 3월1일 내에 북한은 미국에 접수/평정/해방(분단 붕과)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내에서는 보도 듣도 못한 정치쓰나미가 올것이다.


※대한민국과 한반도 : 퍼펙트 스톰(Perfect Storm) 진입

 

우리가 20세기 초에 나라를 잃을 때, 20세기 중반에 분단될 때도 그랬지만, 지금도 마찬가지다. 우리의 의지와는 전혀 관련 없이 강대국들의 국제 전략에 의거하여 한반도의 운명이 결정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