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청와대의 좌편향적 부장검사 인사검증...호남출신에게는 호의적인 질문 던져?

배셰태 2020. 1. 24. 21:39

청와대의 좌편향적 부장검사 인사검증

올인코리아 2020.01.23 허우  편집인

 http://m.allinkorea.net/a.html?uid=40389&page=1&sc=&s_k=&s_t=


호남출신 검사에게는 호의적인 질문 던져

 

 

검찰의 차장·부장급 인사(人事)를 앞두고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실이 차장검사 승진 대상자인 일선 검찰청의 부장검사급(사법연수원 29~30기)을 상대로 전화로 인사 검증을 하면서 일부 검찰 중간간부에게 “‘이석기 사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질문한 사실이 22일 알려지면서 검사들이 반발하고 있다고 조선닷컴이 23일 전했다. “주로 공안 분야 검사들이 과거 자신이 맡았던 수사에 대한 질문을 받았고 ‘이석기 사건’관련 질문은 그 과정에서 나왔다”며, 조선닷컴은 검사들의 “청와대의 인사 검증 수준을 적나라하게 보여준 것”이라는 비판을 전했다.

 

<중략>

 

<“이석기 어떻게 보나” 靑, 검사들 사상검증>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skim0****)은 “최강욱, 전라도 출신이네. 어떻게 문통이 청와대, 법조계 임명한 인간들은, 한결 같이 전라도출신이냐? 문텅하고 깨춤 추는 추미애, 김대중이 전라도 며느리라는 추미애부터”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charles****)은 “그냥 모든 것을 기록하고, 녹음해서 증거를 남겨놓으십시오. 자유대한민국에서는 일어나서는 안 되는 일들이 너무 많이 일어나는군요”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ab****)은 “양xx가 따로 없네, 이게 나라냐? 칭아대가 마치 총정치국이라도 되냐?”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