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경제 2011.04.10 (일)
**은행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바이럴마케팅 대전에 나설 채비다. 일각에서는 이 전략에 대해 고객 SNS를 통한 스팸 난무라는 비판을 우려하면서도, SNS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사례가 나오면서 시중은행 대부분이 적극 적용할 태세다.
**우리은행은 인터넷뱅킹사이트에서 판매하는 모든 금융상품에 이메일·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 기능을 추가했다. 상품 소개자료 우측 상단에 각 아이콘을 배치한 것으로 은행에서는 고객들이 상품정보를 자신의 SNS에 남기거나 또는 팔로어 등에게 추천하는 마케팅 기능으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했다. 예컨대 트위터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트위터 아이콘을 누르면 쇼트 URL(모바일용 URL)이 링크가 되면서 메모를 남길 수 있는 형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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