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SNS를 활용한 바이럴마케팅은?
코카뉴스 경제 2011.04.06 (수) 오후 5:30
브레인미디어 사회 2011.04.08 (금)
블로그, 카페, 트위터 등 SNS를 활용한 바이럴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현재 국내 인터넷 이용자 수는 4천만명에 도달했는데, 이는 우리나라 전체 인구 4천8백만 중 약 80%에 달하는 수치다. 이제 네티즌의 여론이 곧 국민의 여론이라고 봐도 무방한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네티즌이 가진 힘은 얼마 전 큰 이슈가 되었던 한 공중파 주말 예능 프로그램의 향방이 바뀐 사건으로 엿볼 수 있다. 많은 이들은 이 사건을 보고 앞으로 네티즌의 힘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바이럴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바이럴마케팅이란 온라인 상에서 존재하는 블로그, 카페부터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인터넷 언론 등의 각종 커뮤니티에서 벌어지는 네티즌 간의 소통, 즉 입소문을 활용한 마케팅이다.
<중략>
바이럴마케팅 전문가로 활동 중인 유성철 (주)바이럴마케팅(www.viral-marketing.co.kr) 대표는 '입소문은 마케팅이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바이럴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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