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1)

기업들 채용 창구에도 SNS(트위터,페이스북) 바람

배셰태 2011. 4. 11. 11:21

기업들 채용 창구에도 SNS 바람

한국일보 경제 2011.04.11 (월)

 

"반응 빠르고 파급력 커" 속속 개편

 

기업들의 채용에도 사회관계형서비스(SNS) 바람이 불고 있다. 기업들이 앞다퉈 인재 선발에 SNS를 활용하면서 정보전달 통로였던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채용 창구가 되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 삼성전자, 삼성SDS, LG디스플레이 등 기업들이 SNS를 활용한 인력 선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에 나선 LG유플러스는 최근 페이스북에 채용 페이지(www.facebook.com/recruit.lguplus)를 개설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트위터에 채용 페이지를 개설한 데 비해 이 업체는 페이스북에 채용 페이지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이 업체는 페이스북 채용 페이지를 통해 회사의 비전과 인재상, 복지제도 등 회사 소개는 물론이고 구직자들의 질문에 대해 빠르게 답변해주고 있다.

 

<중략>


업계 관계자는 "요즘 신세대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SNS를 수시로 이용하기 때문에 트위터나 페이스북이 채용에 효과적"이라며 "SNS를 활용하려면 여기 맞춰 기업들의 채용 방식도 달라져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