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JBC까] 홍문종의 태극기 분리집회 발언 이후 우리공화당 방향과 그 해법

배셰태 2020. 1. 17. 15:27

■홍문종 분리집회 이후 우리공화당 방향과 그 해법

(정병철 JBC까 대표 '20.01.17)

https://youtu.be/c3Cia8QUtJI


 

홍문종 우리공화당 공동대표가 14일 폭탄선언 했다. 이날 홍 대표는 경기도 의정부시 경민대 컨벤션 센터서 열린 자신의 출판기념회 직 후 우리공화당 지지 유튜브들과의 회견을 통해 "따로 집회를 갖겠다"고 선언했다. 이에 대해 조원진 공동대표는 "태극기 집회는 onE 집회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태극기 집회를 둘러싼 두 공동대표간 충돌이다.우리공화당이 앞으로 풀어야 할 해법은?

=================

[참고요]

■"내가 만든 당이다. 왜 내가 탈당하냐"홍문종 출당 요구에 작심 비판

JBC까 2020.01.16 정병철 대표

http://www.jbcka.com/news/articleView.html?idxno=9643

 

16일 홍문종 대표 자신의 유튜브 방송에서 조원진 대표 비난

"부산 집회 내가 요청하지 않아, 태극기 외형 확장이 분탕인가"

 

홍문종 우리공화당 공동대표가 16일 저녁 자신의 유튜브 방송을 통해 태극기 분리 집회에 따른 당내 반발과 비난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라이브로 진행된 이 방송은 끝난 후 비공개로 전환됐다. 사진=나폴레홍 캡처

 

내가 왜 우리공화당을 나가느냐, 이 당은 나와 박근혜 대통령이 만든 당이다. 나갈 이유와 까닭이 없다.”

 

홍문종 우리공화당 공동대표가 16일 저녁 자신의 유튜브 방송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최근 자신의 태극기 분리 집회 발언 이후 당내에선 홍 대표의 제명과 출당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고조되는 상황에서 나온 작심 발언이다

 

홍 대표는 지난 14일 경기도 의정부시 경민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자신의 출판기념회 직후 “앞으로 태극기 집회를 따로 개최하겠다”고 폭탄선언을 했다. 홍 대표의 이 같은 발언으로 인해 우리공화당은 내분에 휩싸였고, 이에 대한 비난과 반발, 또 홍 대표의 발언을 지지하는 세력이 양분되어 이틀째 큰 혼란에 빠졌다. 홍 대표는 “내가 이 같은 발언을 했다고 당원들이 '나가라'고 하는데 우리공화당은 나와 박근혜 대통령이 만든 당이다. 내가 왜 우리공화당을 나가냐“며 재차 탈당 의사가 없음을 분명히 했다.

 

홍 대표는 또 자신의 이 발언이 분탕과 해당 행위를 한 발언이라는 지적에 대해서도 정면 반박했다. 홍 대표는 “내가 우리공화당 외형 확장을 위하고, 태극기 우파들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따로 집회를 열겠다고 하는데 왜 내가 분탕 세력으로 몰리는지 모르겠다”고 반문했다.

 

홍 대표의 이 발언은 지난 15일 조원진 우리공화당 공동대표가 홍 대표의 분리 집회를 정면 거부하는 데 따른 것이다. 이날 조 대표는 “태극기 집회는 onE(원) 집회다. 태극기 집회를 이렇게 저렇게 나누는 것이 아니다.그것이 분열이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이날 방송에서 한 시간 이상 우리공화당과 조 대표의 당 운영 방식과 문제점에 대해 작심하고 비난했다. 홍 대표는 전날 “조 대표가 부산 집회는 홍 대표의 요청에 의해서 하는 것이다”고 밝힌 것에 대해 “전혀 그런 사실이 없었다”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조 대표가 없는 사실을 왜 만들어서 마치 ‘내가 부산집회를 하자고 해서 하는 것이다’고 말하냐”며“이는 허평환, 이규택 최고위원도 안다”고 덧붙였다.

 

이어 홍 대표는 “태극기 분리 집회는 당의 외형확장과 태극기 우파 통합을 바라는 박 대통령의 뜻에 따르는 것”이라면서 “박 대통령의 뜻에 따라서 행동하는 내가 왜 분탕 세력으로 몰리는지 모르겠다”고 어이없어 했다.

 

홍 대표는 이에 대한 논란을 의식한 듯, "박 대통령 문서도 있다"고 밝혔지만 공개하지 않았다. (일부 발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