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사회 2011.04.07 (목)
채팅·게임 등 온라인 데이트
젊은 층의 소개팅, 미팅 등 이성 만남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 직접 커피숍이나 영화관에서 만나 데이트하는 전통적 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상 가상 현실 세계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것이다.
7일 SNS로 소개팅을 주선해 주는 A사이트에 따르면 인연을 만들려는 젊은 층의 접속이 크게 늘어 지난해 8월 등장 이후 현재 유료 가입자가 5만여명을 넘어섰다.
소셜네트워크데이트(SND)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나면서 SNS데이트업체는 계속 증가 중이며, 기존 오프라인 결혼정보업체도 온라인 데이트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소셜데이트는 자신의 나이와 학교, 신장, 체중, 취향 등을 사이트에 올리면 SNS 등으로 맞는 상대를 소개받으며 시작된다.
..이하전략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안드로이드폰, 내년 세계 OS 시장점유율 50% (0) | 2011.04.08 |
---|---|
4.27 재보선, SNS 전자戰이 판 가른다 (0) | 2011.04.08 |
페이스북·트위터…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는 왜 공짜 ? (0) | 2011.04.06 |
잔뜩 기대했던 SNS 마케팅이 실패했다면...” (0) | 2011.04.06 |
갑자기 잘나가는 온세텔레콤, MVNO 사업이 대체 뭐기에… (0) | 2011.04.06 |